IT >

ADT캡스-SKT-센티넬원 전략적 협력 협약 “클라우드 보안 강화”

관련종목▶

ADT캡스-SKT-센티넬원 전략적 협력 협약 “클라우드 보안 강화”
16일 경기 성남시 삼평동 ADT캡스 본사에서 진행된 비대면 협약식에서 ADT캡스 김병무 클라우드사업본부장, 센티넬원 에반 데이비슨 아태지역 및 인도, 일본 시장 총괄 부사장, SK텔레콤 김경남 S&C기술그룹장(왼쪽부터)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T캡스 제공.

[파이낸셜뉴스]ADT캡스가 SK텔레콤, 사이버보안 솔루션 기업 센티넬원(SentinelOne)과 3자간 전략적 협력 협약(SCA)을 체결하고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강화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ADT캡스는 클라우드 보안을 핵심 사업 영역으로 선정하고 해외 클라우드 보안 전문 기업들과 파트너쉽을 모색하다 3자간 전략적 협력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3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각 사가 보유한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연구개발(R&D)을 통해 비즈니스 기회 창출을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ADT캡스는 최근 SK텔레콤과 함께 개발·출시한 ‘클라우드 보안 관리 플랫폼(CSMP)’에 글로벌 최고 수준의 클라우드 보안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센티넬원의 ‘클라우드 워크로드 보호 플랫폼(CWPP)’을 연동할 예정이다. CSMP 기능을 더욱 고도화하고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김병무 ADT캡스 클라우드사업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ADT캡스는 글로벌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갖춘 클라우드 보안 전문 기업으로 발돋움하는 초석이 될 것”이라며 “더욱 고도화된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을 마련해 고객들이 안심하고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junjun@fnnews.com 최용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