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추석 선물은 실속세트가 최고"...알뜰 소비족 겨냥

[파이낸셜뉴스] 최근 물가 상승으로 인한 '알뜰 소비' 트렌드가 명절 선물세트에도 그대로 반영되고 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대형마트 선물세트 사전예약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며 올 추석 트렌드로 소비자의 부담을 덜어주는 '실속 있는 제품'과 '합리적인 가격'을 강조한 선물세트가 떠오르고 있다. 이에 발맞춰 식음료업계도 넉넉한 양과 다양한 구성의 명절 선물세트를 대거 선보이며 '알뜰 소비족' 공략에 나서고 있다.

"추석 선물은 실속세트가 최고"...알뜰 소비족 겨냥
네스카페 수프리모 오리지널 커피믹스 추석세트. 파이낸셜뉴스 사진DB

롯데네슬레코리아는 추석을 맞아 합리적인 가격으로 부담 없이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대용량 커피믹스 선물세트 3종을 선보였다. 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프리미엄 원두의 깊고 진한 맛과 향을 살린 정통 커피믹스 '네스카페 수프리모 오리지널 커피믹스', 황금 레시피로 최적의 맛 밸런스와 부드러움이 특징인 '네스카페 수프리모 골드 마일드',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의 조화를 느낄 수 있는 '테이스터스 초이스 오리지널 커피믹스' 등 3종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이번 선물세트는 상품 별 각 40입 추가 증정으로 넉넉한 양을 자랑하며 고급스럽고 휴대성이 뛰어난 패키지로 취향에 맞춰 선물할 수 있다. 선물세트는 농협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추석 선물은 실속세트가 최고"...알뜰 소비족 겨냥
닭가슴살햄 '챔' 선물세트. 하림제공

하림은 헬시 플레저 트렌드에 발맞춰 명절 선물로 인기인 캔햄을 더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닭가슴살햄 '챔'을 추석 선물세트로 출시했다.

'챔'은 고단백 저지방의 대명사인 닭가슴살로 만든 치킨햄으로 '닭가슴살햄 챔 세트'와 '닭가슴살햄 챔 종합 세트' 두 가지로 구성됐다. '닭가슴살햄 챔 세트'는 닭가슴살의 부드럽고 담백한 맛을 담은 '오리지널 맛', '닭가슴살햄 챔 종합 세트'엔 '오리지널 맛'과 알싸하게 매콤한 '할라피뇨 맛', 고소하고 부드러운 풍미의 '더블치즈 맛'이 각각 3개씩 들어있다.


"추석 선물은 실속세트가 최고"...알뜰 소비족 겨냥
일품진로 선물세트. 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는 민족 최대의 명절을 맞아 소중한 사람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도록 풍성한 증류식 소주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최근 다양한 음용층으로 확대돼 성장세가 가파른 증류식 소주 시장 환경에 부합하고자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3종 '일품진로', '일품진로 오크43' 및 '진로 1924 헤리티지' 등 각각 특별한 술잔과 함께 다양한 구성과 가격대로 구성됐다. 특히 일품진로는 향과 풍미가 가장 뛰어난 중간 원액만 사용해 영하의 온도에서 잡미와 불순물은 제거하는 냉동여과공법 후에 최적의 숙성 기간을 거쳐 깔끔하고 부드러운 목 넘김과 은은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jhpark@fnnews.com 박지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