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총몇명·빨간내복야코·소맥거핀...잘파 세대가 기획한 굿즈, G마켓에서 단독 판매

총몇명·빨간내복야코·소맥거핀...잘파 세대가 기획한 굿즈, G마켓에서 단독 판매
[파이낸셜뉴스] G마켓이 인기 애니메이션 크리에이터가 만든 40여종의 MD를 온라인 단독으로 판매한다. G마켓이 크리에이터 굿즈를 직접 판매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14일 G마켓은 오는 27일까지 총 구독자 1000만명에 달하는 샌드박스네트워크의 인기 애니메이션 크리에이터 '총몇명', '빨간내복야코', '소맥거핀'이 직접 기획에 참여해 제작한 굿즈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키링, 스마트톡, 핀버튼 세트 등 한정판 제품이다.

B급 감성과 그림체가 돋보이는 '총몇명'(구독자 325만명) 굿즈 11종을 선보인다. 포토 키링, 스마트톡, 핀버튼 세트, 유리컵, 음식 마그넷, 혼밥 수저세트 등 다양한 종류를 선보인다. '빨간내복야코'(구독자 98만명) 굿즈는 야코, 하몽, 양양, 츄리, 네모, 사동 등 대표 캐릭터를 활용한 17종이다. 키링, 스마트톡부터 동전지갑, 캐릭터 볼펜, 텀블러, 필통, 야코/사동/네모 봉제인형 등이 있다. '소맥거핀'(구독자 660만명) 굿즈 역시 캐릭터를 활용한 키링, 스마트톡, 동전지갑, 쿠션 등 10종을 선보인다.

예약판매 형태로 진행하며, 14일 오전 10시 30분부터 27일 자정까지 구매 가능하다. 배송은 4월말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G마켓 관계자는 "이번 행사와 같이 팬층이 두터운 유명 크리에이터가 기획에 참여한 MD 등 소장욕구를 불러일으킬 만한 아이템을 지속 발굴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