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

[장외 유망기업 지상 IR-CS리더] 콜센터 아웃소싱 서비스 노하우 탄탄 매출 급등세


씨에스리더(www.csleader.co.kr·대표 최건)는 콜센터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텔레마케팅 전문 업체이다.

◇다양한 업종의 풍부한 아웃소싱 운영 노하우=씨에스리더는 지난 2001년 7월, 엘지텔레콤 콜센터를 모체로 설립된 이후 고객만족 경영과 고객관계관리(CRM)부문에서 높은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국내 텔레마케팅 업계에 만연해 있는 단순 인력파견 방식의 사업형태를 과감히 탈피하는 것은 물론 우수인력의 선발 및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통해 품질 위주의 안정적인 콜센터 아웃소싱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다.

씨에스리더는 엘지텔레콤을 비롯해 엘지전자, 엘지카드, 엘지홈쇼핑 등 엘지그룹 계열의 주요 콜센터를 전문적인 아웃소싱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 미국의 금융 그룹인 에곤(Aegon Group)의 계열사인 트랜스아메리카(Transamerica)의 한국법인인 TDMK Co.와 함께 다양한 보험유치 텔레마케팅을 수행중이다.

이와함께 최고 수준의 상담품질 유지를 위해 모든 임직원이 참여하는 다양한 형태의 프로젝트를 가동하고 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텔레마케팅을 위한 최첨단 설비 구축, 운영=최근 가장 효율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각광받고 있는 텔레마케팅은 상품판매 촉진이나 고객 서비스를 위해 체계화된 고객정보 및 통신망, 통신장비, 정보처리기술, 전문인력 등이 요구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씨에스리더는 지난해 250석 규모의 전문적인 자체 텔레마케팅 센터를 서울 독산동에 구축했으며 텔레마케팅 활동에 최적화된 컴퓨터 통신통합(CTI) 및 교환설비를 통해 최고의 운영효율을 달성할 수 있는 환경을 자체적으로 확보, 운영하고 있다.

◇양질의 DB 확보 및 상품개발 능력=텔레마케팅을 업무를 전개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과정에서 고객의 성향이나 고객이 어떠한 상황에 놓여 있는가를 간파하는 고객지향적 관리 능력이다.

씨에스리더는 엘지그룹과의 사업 연계성을 활용하여 다양하고 체계적인 고객 데이타베이스(DB)를 확보, 상품판매와 연계시키는 DB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다.


이와함께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양성된 텔레마케터가 고객지향적인 텔레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하는 등 이 분야의 핵심역량을 발빠르게 축적하고 있다.

기업과 산업이 발전하기 위해서 그 중요성이 날로 더해 가는 고객만족 경영과 다양한 마케팅 채널은 씨에스리더가 가지고 있는 최고의 자산이다.

씨에스리더는 회사명에서 알 수 있듯이 고객만족을 선도하는 텔레마케팅 전문업체로서 올해 매출목표를 지난해 140억원보다 두배 가까이 늘어난 약 240억원으로 잡고 있다.

/ dskang@fnnews.com 강두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