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월 가정의달’마케팅-하이마트] 혼수·신혼여행·이사까지 책임


전자전문점 하이마트 ‘봄봄 혼수 대축제 한아름 SALE’ 혼수판촉 행사를 30일까지 진행하고 본격적인 혼수특수몰이에 돌입한다.

특히 18일로 윤달이 끝남에 따라 ‘혼수특수’ 최대의 적 ‘윤달악재’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절호의 찬스다. 하이마트는 전국 250여개 매장에서 대대적인 혼수판촉 행사를 열고 ‘고객만족 원스톱 쇼핑’을 선사하고 있다.

하이마트는 여행사�^이사업체와 공동 마케팅을 진행, 예비 신혼부부들이 한자리에서 혼수와 신혼여행, 이사 등을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쇼핑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예비 신혼부부들에게는 일생에 단 한번인 결혼 축하 메시지를 신문광고에 게재해주는 이벤트와 함께 ‘혼수 인기가전 특별 기획전’을 진행, 예비 신혼부부들에게 실속 있는 혼수가전 구매와 평생토록 기억될만한 신혼 이벤트를 선사한다.

하이마트는 신혼여행 전문 여행사인 HM투어에서 마련한 허니문 여행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50만원의 여행 상품 교환권과 고급 여행용 가방을 증정한다. 하이마트에서 200만원 이상 혼수가전을 구입한 고객과 HM투어 계약 고객중 100명을 추첨해 행운을 증정한다.

하이마트는 200만원 이상 혼수가전 구입 고객 중 15쌍을 추첨해 신문광고 지면을 할애, 결혼예정 커플의 다정스런 사진과 청첩장, 결혼 메시지 등을 실어주는 단 하나밖에 없는 결혼 이벤트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역시 200만원 이상 혼수가전 구입 고객 중 ‘e통인 익스프레스’에서 이사계약을 하는 고객에게 협상 가격에서 추가로 10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는 추가 할인권도 제공한다.

주요 가전 메이커별 이벤트도 다채롭게 펼쳐진다. 삼성전자·LG전자는 프리미엄 브랜드 구입시 상품권을 증정한다.

LG전자는 프미리엄 브랜드(드럼세탁기, 스페이스 디오스, 프로젝션/플라스마 디스플레이 패널(PDP) TV 지정모델) 구입시 품목에 따라 3만∼10만원 LG정유 상품권을 증정한다.

삼성전자도 혼수인기 프리미엄 제품별로 지정모델 구입시 3만∼10만원권 삼성 상품권을 증정하며, 대우일렉트로닉스는 대우 혼수제품 2품목 이상 구입시 가격대별로 화장품, 냉장고, 6평형 룸에어컨, 테팔 프라이팬세트 등을 증정한다.

하이마트는 ‘수능 완전정복 특별전’을 열고 수험생 자녀를 위한 수능전용 컴퓨터 패키지 상품을 판매한다. 삼성완전평면 TV+콤보 패키지가 77만8000원, LG공부방용 TV+비디오 카세트 레코더(VCR)이 39만원에 선보인다.

이밖에 ‘에어컨 특별 세일전’도 진행돼 지난해 모델을 한정판매로 5∼25% 저렴하게 판매하며 디지털 도어락과 미니콤포넌트 등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삼성�^LG디지털 TV 지정모델을 20만∼30만원 할인 판매하며 쿠쿠·부방·웅진·LG의 10개 행사모델을 구입하면 3만원을 보상해주는 전기압력솥 보상판매전도 함께 진행한다.

또 웰빙 가전 고객평가단 행사도 진행, 동양매직 식기세척기(DWA-6202H)가 59만9000원, 도시바 공기청정기(CAF-C4K)가 300대 한정으로 29만원에 판매된다. 동양매직 살루스 연수기(WS-093)가 24만5000원, 하이필 정수기(HF-501)가 55만원이다.

/ sykim@fnnews.com 김시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