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문화 >

[아인스월드 파리지엥 페스티벌]“봉주르,여기는 대한민국 파∼리 입니다”



크레페의 고소한 향이 어디선가 풍긴다. 샹송의 흥겨움이 노천에 펼쳐진 카페 골목을 촉촉히 적신다.

절개있는 문화 의식과 고풍진 여유는 걷는 순간마다 숨쉬듯 가슴속 깊이 느껴진다. 이처럼 예술과 문명이 함께 공존하는 ‘작은 프랑스’가 경기도 부천 아인스월드에서 펼쳐지고 있다. 아인스월드는 오는 6월19일까지 프랑스 관광청과 공동으로 문화축제 ‘봉쥬르 파리지엥 페스티벌’을 열고 있는 것. 정통 프랑스 문화를 접해보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행사가 입장객을 기다린다.

개장이후 처음으로 열게 된 문화행사인 ‘봉쥬르 파리지엥 페스티벌’은 프랑스가 갖고 있는 독특한 문화의 장을 마련, 실제 프랑스 못지않은 다채로운 체험장을 마련했다. 특히 기존의 단순한 볼거리를 탈피, 프랑스의 역사, 음악, 미술, 음식 등 ‘프랑스의 모든것’을 소개하는 행사로 꾸며졌다.

우선 출입구에 들어서면 프랑스 몽마르뜨 언덕의 분위기를 재현한 노천카페를 만날 수 있다. 한켠에서는 관현악단의 감미로운 샹송이 흐르고 주문한 차와 크레페 등에서는 프랑스 고유 음식의 진면목을 확인할 수 있다. 반대편에서는 몽마르뜨 언덕의 자유로운 일상을 삼아 일하는 화가, 거리 악사, 마술사들이 입장객을 반갑게 맞는다. 그들이 펼치는 진기한 모습을 바라보면 어느덧 일상에서 잃어버린 여유를 되찾는 듯하다.

아인스월드는 이같은 행사와 더불어 매 주말마다 프랑스 정통 문화 이벤트를 펼친다.

이 자리에서는 프랑스 문화를 담아낸 샹송 연주, 프랑스 원어 연극, 인형극, 캉캉춤 공연 등이 연이어 열린다.

프랑스 원어 연극은 가톨릭대학교 연극팀이 공연하는 것으로, 프랑스어로 연극 ‘수전노’가 매주 토요일 열리고 한국외국어대학교 샹송 동아리는 매주 토요일 저녁 입장객을 상대로 감미로운 샹송을 들려준다.

또 일요일에는 인천YMCA 어린이 요들팀의 앙증맞은 요들송 공연과 화려한 금관 악기들로 구성된 금관 10중주 공연이 잇따라 펼쳐진다.

이밖에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가족단위 입장객이 참여할 수 있는 ‘프랑스 퀴즈대회’가 열려, 입상한 가족에게는 풍성한 상품이 제공된다.

실외 박물관형 미니어처 테마파크를 활용한 문화 체험행사도 열린다. 이미 전세계 25개국 109점의 유명 건축물이 축소 설계로 지어진 아인스월드내 프랑스 존에서는 10�V높이의 에펠탑 모형앞에서 거리의 악사와 화가가 늘 입장객을 기다린다. 또 베르사이유 궁전, 루브르 박물관 앞에서는 현지와 똑같은 정원이 만들어져 실제 프랑스에 온것과 관은 짙은 현장감을 전해준다.

여기에 루브르 박물관, 노트르담 사원, 파리 오페라 하우스, 개선문, 샤르트르 대성당, 샤크레케르 대성당, 샹보르성 등 프랑스 건축 미니어처들은 환한 조명을 받으며 맘껏 멋을 부린다. 또 공원내에는 프랑스의 지도와 역사 알림판이 설치돼, 프랑스의 지리, 역사, 문화는 물론 관광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수 있도록 해놓았다.

한편 아인스월드는 축제기간동안 즐거워하는 모습을 사진에 담은 입장객을 대상으로 7박8일의 프랑스 여행권, 디지털 카메라 등 다양한 경품이 주어지는 ‘디카 콘테스트’를 열고 있다. 아인스월드를 다녀온 입장객이라면 홈페이지(www.aiinsworld.com)를 통해 누구든 응모가 가능하다.

유럽 중심에서 고유의 서구 문화를 이끌고 있는 프랑스. 그 짙고 고풍진 문화 숨결 사이로 도심속에 자리잡은 아인스 월드에서는 프랑스가 가진 특유의 낭만과 여유를 뿜어내고 있다. ‘작은 프랑스’속에서 펼쳐지는 다채로운 이벤트로 가족 모두가 ‘하루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 sunysb@fnnews.com 장승철기자
◇아인스월드는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상동 영상문화단지내 자리잡고 있다. 국내 유일의 실외 박물관형 미니어처 테마파크로 세계 25개국 109점의 유명 건축물이 설치됐다.
특히 이들 작품중에는 유네스코가 지정한 문화유산 34점, 유네스코 10대 문화유산 9점, 현대 6대 불가사의 6점 등이 미니어처로 조성돼 눈길을 끈다.

프랑스, 영국, 유럽, 러시아, 아프리카 등 지역별로 총 12개 존으로 구성됐으며 미국 할리우드에서 영화 특수효과를 담당했던 원더웍스사가 설계와 제작을 맡아 현실감을 더해주고 있다. 서울 외곽순환도로 중동 인터체인지(IC)를 나와 야인시대 세트장을 끼고 오른쪽으로 돌면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자세한 사항은 (032)320-6000. www.aiinsworl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