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기능성제품으로 불황 뚫는다



직접판매 업계가 불황 돌파를 위해 제품의 경쟁력을 업그레이드시키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에나섰다.

업체들은 ‘간판급’ 신제품을 대거 선보이고 프로모션 확대 등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시장점유율을 높이기위해 총공세를 펴고있다.

또한 일부 업체는 월드컵 마케팅을 활용, 매출을 늘리는데 주력하고 있다.

■신제품 줄줄이 출시

유사나헬스사이언스코리아는 기존 건강보조식품과 화장품 등 주력제품에 이어 다이어트 제품인 ‘뉴트리밀’을 선보이 고 뉴트라밀에 대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유사나코리아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으로 다이어트 콘테스트를 진행, 행사 기간동안 가장 큰 다이어트 효과를 본 사람을 선정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수상자 선정은 허리사이즈 감소, 체지방량 감소, 체중 감소 등 다이어트 다이어리 점수 등을 기준으로 하며, 수상자에게는 디지털카메라, 헬스 사이클론, 트롬 세탁기, 스팀청소기 등을 중정한다.

시너지월드와이드코리아는 미국에서선풍적인 인기를 얻은 건강보조식품인 ‘프로알지 9’을 선보이고 이 제품에 대한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프로알지9’는 워싱톤 D.C. 생명의학연구소와 혈당연구회 소장인 앤 드 위즈 앨렌 박사의 연구를 바탕으로 개발된 제품으로 체내에 산화질소를 생성, 신체기능을 촉진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하이리빙은 유기농 녹차 농축액으로 만든 멀티 화장품 ‘세르본 프레스티지 그린티 인텐시브 솔루션’을 출시했으며, 앨트웰도 유기농 스피루리나 원말을 함유 ‘앨트헬스 스피루리나’출시하는 등 매달 3∼4개의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한국허벌라이프도 그동안 다이어트제품에 주력했으나 최근 알로에 등 허브 성분 함유된 ‘허벌 알로에 에브리데이 바디워시’를 선보이고 스킨 케어 상품군을 강화하고 있다. 허벌라이프는 이 제품 출시 기념으로 허벌알로에 에브리데이 바디워시 2개를 구입하면 사은품으로 목욕용 거품 스폰지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국내영업에 본격 나선 뉴트라스트림은 간판상품으로 ‘옥시스트림’과 ‘조인트스트림’을 선보였으며, 한국암웨이 도 칼슘과 함께 마그네슘, 비타민 D를 함유한 건강기능식품 ‘칼맥 비타민 무기질’을 출시했다.

■월드컵 마케팅 등 다양한 프로모션

하이리빙은 독일 월드컵에서 태극전사들의 선전을 위해 11쌍 22명으로 구성된 응원단 ‘하이리빙 부부 독일 원정대’를 파견했다.

‘하이리빙 부부 독일 원정대’는 2002년 월드컵 4강 신화를 다시 한번 기대하는 하이리빙 임직원과 회원들을 대표해 13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독일월드컵 G조 1차전인 토고전을 응원한다. 하이리빙은 원정대 전원에게는 지난 5월 출시한 월드컵 공식 T셔츠와 응원 타올, 두건 등 각종 응원용품을 지급했다.


유니시티코리아는 독일월드컵을 맞아 프로모션용 월드컵세트를 출시하고 6월 기획제품인 ‘클리어스타트펙’을 구매시 ‘바이오C, 키토리치, 하와이안 노니, 린컴플리트’로 구성돤 월드컵 세트를 제공한다.

하이넷생활건강은 성공 사업자에 대한 예우 및 동기 부여하기 위해 에쿠스 등 고급 승용차를 제공하는 ‘오토 페스티벌 20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 프로모션은 내년 4월까지 6회 이상 일정 직급을 달성한 리더들을 대상으로 에쿠스, 뉴그랜져 등 고급승용차를 제공하는 것으로 하이넷측은 사업 활성화와 매출증대를 기대하고 있다.

/ yoon@fnnews.com 윤정남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