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들에게 펀드 선물]미래에셋증권-미래에셋 우리아이 3억만들기 펀드



‘아이 이름으로 만드는 첫 통장’

미래에셋증권은 지난해부터 어린이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장기적립식 펀드인 ‘미래에셋 우리아이 3억만들기 펀드’를 판매하고 있다.

미래에셋 우리아이 3억만들기 펀드는 자녀들이 성인이 되었을 때 좀더 안정적으로 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부모의 저축여력을 활용해 꾸준히 장기투자 할 수 있는 상품이다.

부모세대가 은퇴예비기 혹은 은퇴시기를 맞을 때 예상되는 집중적인 자금 소요에 대비할 수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우리아이 3억만들기 펀드는 주식에 60%이상, 채권에 40%이하로 투자하는 장기 주식형 펀드로 국내 주식 뿐만 아니라 해외 주식에도 투자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최저 가입금액은 5만원 이상이다. 특히, 이 상품은 운용 보수 및 판매보수 15%를 청소년 경제교육을 위한 기금으로 적립하여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체계적인 경제 및 금융교육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가입고객 자녀들에게는 놀이와 체험을 통하여 경제를 이해할 수 있는 주말 경제교실, 전국순회 경제 교실, 경제캠프 등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향후 해외 유명대학 견학프로그램 및 영어캠프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역시 진행할 예정이다.

온라인상에서는 동영상과 애니매이션을 통하여 체계적인 금융교육을 받을 수 있는 어린이 금융교육 전용 사이트를 운용하고 있다.

가입 고객 자녀들에게는 애니메이션 등을 활용한 눈높이 신탁운용보고서가 이메일을 통하여 매월 발송된다.

/ seilee@fnnews.com 이세경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