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JOY+BRAND 大賞-한경희생활과학,한경희스팀다림] 빠른 다림질 ‘시간선물’


한국갤럽리서치 조사 스팀청소기 브랜드 파워 1위인 ㈜한경희생활과학은 생활을 윤택하게 하는 제품을 개발, 판매하는 가전 및 생활용품 전문기업이다.

한경희생활과학은 항상 새로운 것을 개발한다는 이념아래 국내 최초로 스팀청소기를 개발했으며,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의 니즈(needs)에 부합한 제품개발로 더욱 편리한 기능과 디자인으로 계속해서 업그레이드된 제품을 상품화하고 있다.

한경희생활과학이 스팀청소기에 이어 지난해 5월에 선보인 한경희스팀다림은 다림판이 필요 없는 스탠드형(입식) 다리미로 단시간에 다림질을 쉽고, 빠르고, 간편하게 끝낼 수 있어 바쁜 맞벌이 부부나 다림질이 주부, 패션스타일을 중요시하는 싱글들에게 제격이다.

GS홈쇼핑 첫 방송에서 2919대를 판매, 2억6000만원의 매출을 올리며, 출시 이후 홈쇼핑은 물론 할인점, 전자전문점, 인터넷쇼핑몰 등으로 판로를 확대해 월 평균 4만 여대 정도가 꾸준히 판매되고 있다. 특히, 해외 브랜드들이 장악한 국내 전기다리미 시장에서 뒤늦게 시장에 뛰어들어 해외 브랜드를 밀어내고 토종 브랜드로 나홀로 선전하고 있다.

한경희스팀다림은 스팀호스와 옷을 걸 수 있는 실용적인 스탠드가 따로 있어 앉아서 하던 다림질의 불편함을 해소시켰다. 또한 한경희생활과학만의 뛰어난 스팀기술인 30∼50초 만에 분사되는 퀵스타트 방식 채용으로 쉽고 빠르게 다양한 종류의 패브릭을 효과적으로 다림질할 수 있어 집에서 다리기 힘들었던 값 비싼 실크, 니트, 양복 등 손질이 힘든 옷들을 간편하게 다려준다.

또한 2500㎖의 대용량 물통을 채택해 100분 연속으로 많은 양의 옷을 간편하게 다릴 수 있으며, 인체공학적으로 잡기 편리하게 디자인된 손잡이는 오랜 시간 사용해도 뜨거워지지 않는다. 스팀호스의 구부러짐을 방지하는 스테인리스 스프링을 채택해 안전성도 높였다.


최근 한경희생활과학은 소비자의 폭발적인 호응에 힘입어 세련된 디자인과 색상으로 업그레이드 된 프리미엄급 모델을 선보이며 인기를 끌고 있다. 신제품 프리미엄 한경희스팀다림(HI-3030)은 바디부분을 독특한 삼각형(triangular) 모양으로 바꾸어 공간효율을 높이고, 오렌지와 블랙 색상을 채택해 집안 어느 곳에 두어도 잘 어울리도록 디자인했다. 특히, 9개의 스팀분사구와 강·약 스팀분사 조절기능이 추가되 다양한 종류의 옷을 여러 번 문지르지 않아도 주름을 완벽하고 깔끔하게 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