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 지)"우리는 지역사회와 한 가족"..골프장 지역봉사 줄이어


*사진은 사회체육화상에 있슴

사진설명: 경기도 여주 자유CC는 지난 20일 중증지체아동복지시설인 천사들의 집에서 아이들을 돌보고 있는 봉사자들을 골프장으로 초청해 그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지원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연말연시에 일회성 연례행사로 끝났던 골프장들의 ‘나눔 실천’이 시기를 두지 않고 수시로 행해지고 있어 지역사회의 찬사를 받고 있다. 불과 10여년 전만해도 상상할 수 없는 새로운 풍속도임에 틀림없다.

경기도 여주군 자유CC(총지배인 이재우)는 지난 18일 가남면사무소를 방문해 관내 독거노인과 소년소녀가장 등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200만원의 성금을 전달했다. 지난 2001년에 선포한 윤리경영의 실천 일환이다. 자유CC는 또한 매년 창강요양원을 비롯해 관내 7개 복지시설에 대한 지원과 관내 독거노인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벌이고 있으며 백혈병 어린이를 돕기 위한 전 종사원의 헌혈캠페인, 결식 아동돕기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관내 하천수질정화캠페인,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운동, 사랑의 송편빚기 운동, 사랑의 떡만두빚기 운동, 지역 저소득가정에 매년 1900만원의 장학금 수여, 불우이웃돕기 자선 골프대회, 지역농산물 장터마당과 알뜰 벼룩시장 개최 등 지역주민을 위한 환원 사업도 병행하고 있다.

경기도 안산 제일CC(대표이사 서정일)는 지난 4월27일 개최된 골프장 등록 단체 자선골프대회를 통해 모인 기금으로 심장병을 앓고 있는 중국 동포 4명의 수술을 도왔다. 중국 심양에 거주하고 있는 이들 동포들은 20세 성인 한 명을 제외하고는 모두 어린이 환자들로써 수술을 성공리에 마쳐 새 생명을 얻게됐다.

충남 연기군의 IMG 내셔널CC(대표이사 회장 이중명)는 지난 14일부터 사흘간 불우 이웃돕기 바자회를 개최했다. IMG 내셔널CC 사우회 주관으로 실시된 바자회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신선한 포도를 입장객에게 판매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졌는데 수익금 204만원 전액은 지역 독거노인 및 소년소녀 가장들의 무더운 여름나기를 위해 사용되었다. 봉사에 참가한 한 직원은 “‘연말에는 여러 단체에서 찾아줘 그나마 외롭지 않고 따뜻하게 보내지만 한여름은 정말 덥고 힘들고 외롭다’고 말씀하신 한 할머니의 모습이 아직도 눈에 생생하다”면서 눈시울을 붉혔다.

‘이웃사랑 실천, 봉사하는 보람’이란 기치로 설립된 사우회는 그동안 정기적으로 인근지역 새벽청소를 실시한 것은 물론 매년 봄, 가을에 바자회 개최를 통해 얻어진 수익금으로 지역의 소년소녀 가장과 초·중학교에 장학금을 전달해오고 있다.

강원도 춘천의 엘리시안 강촌CC(대표이사 김갑렬)은 지난 10일 관내 독거 노인과 소년 소녀 가장을 돕기 위한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이 골프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방문해 생필품과 생활비를 매월 지원하는 등 꾸준한 사회 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외에도 춘천시에서 주관하는 꿈나무 지원 사업에도 후원금을 전달했다.


강원도 강릉의 샌드파인GC(대표이사 서군석)는 문화재 사랑이라는 새로운 모델로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있다. 이 골프장은 소중한 문화재를 사랑하고 공유하는 건강한 공동체 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관내 최고의 문화재인 오죽헌을 맡아 ‘1사1문화재 지킴이’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 10일 코스팀 직원들이 오죽헌을 방문, 자신들의 전공을 살려 수목 병충해 방재 및 주변 조경수 관리를 했다./golf@fnnews.com정대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