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데이타는 최근 인하공업전문대학과 산학협력 결연식을 갖고 자사의 데이터베이스관리 솔루션인 티베로 RDBMS를 무료로 기증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결연식은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의 DB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 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티맥스데이타는 앞으로 인하공업전문대에 약 5억원 규모의 솔루션 라이센스와 교육비 등을 무료로 지원하게 된다.
티맥스데이타는 이를통해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DBMS 관리자 및 개발자 교육 등을 통해 중장기적으로 티베로 DB 관리자 및 개발자를 중점적으로 양성하고 학생들에게 제품 인지도를 높이는 효과를 얻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향후 국내 주요 대학들과 상호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산학협력을 맺어 티베로 RDBMS의 무료기증을 확대하고 국내 많은 학생들이 국산 DBMS 사용을 통해 전문 DB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을 할 계획이다.
티맥스데이타 장인수 대표이사는 “최근 대학들이 실질적인 DBMS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있어 고비용의 외산 DBMS 제품 대신 티베로 RDBMS 와 같은 저렴한 국산 DBMS 제품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티맥스데이타는 지속적인 산학협력을 통해 국산 소프트웨어 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전문인재 양성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wkim@fnnews.com김관웅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