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

국가브랜드위원회,글로벌 에티켓 캠페인 진행

국가브랜드위원회(위원장 어윤대)는 26일부터 우리금융그룹, CJ미디어 종합엔터테인먼트 채널 tvN과 함께 글로벌 시민의식 함양을 위한 ‘글로벌시민 탐구생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작은 배려가 글로벌 시민이 되는 첫 걸음입니다’라는 주제로 제작된 이번 ‘글로벌시민 탐구생활’ 캠페인은 오는 11월 서울에서 개최되는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를 앞두고 외국인 방문객들에게 친절한 대한민국의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는 글로벌 에티켓을 소재로 제작되었다.


tvN의 인기 프로그램인 ‘롤러코스터 남녀탐구 생활’ 버전으로 제작돼 공익 캠페인의 계도적 메시지에서 벗어나 재미와 익숙함으로 국민에게 자연스럽게 글로벌 에티켓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다.

남녀탐구생활의 주인공인 정가은과 롤러코스터의 또 다른 인기 코너 ‘헐’에서 열연 중인 88올림픽 굴렁쇠 소년 윤태웅이 출연하고, 롤러코스터의 독특한 내레이션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서혜정 성우가 참여하여 캠페인의 재미를 더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 소재는 지난 2월 국가브랜드위원회가 주한 외국인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외국인의 시각에서 보는 한국인의 글로벌 에티켓에 대한 다양한 상황과 실제경험을 설문으로 조사하여 이를 토대로 6편의 에피소드를 제작하게 되었다.

/mskang@fnnews.com 강문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