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 공기업 공채 잇따라

삼성, LG전자, STX, 신한은행 등 대기업의 신입공채 소식이 줄을 잇고 있는 가운데 공기업들도 속속 공채에 돌입했다.

취업·인사 포털 인크루트는 한국은행, 산업은행, 기업은행, 한국거래소 등 금융공기업을 포함한 공기업, 공공기관들이 대거 하반기 신입공채에 나서고 있다고 6일 전했다.

한국은행이 종합기획과 금융전산망 관리 업무를 담당할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지원 자격은 학력 제한은 없으며, 종합기획 부문의 일정 비율 이내에서 해외전문인력을 채용할 계획으로 해외전문인력의 지원 자격은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국가의 대학졸업(예정)자 또는 대학원 졸업(예정)자,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국가의 초, 중, 고 수학경험이 5년 이상인 자, 토익스피킹 또는 라이팅 테스트(Writing Tests)의 최고등급 보유자 중 한 가지 이상의 요건을 갖춘 자가 지원할 수 있다. 또한 채용 인원 중 8명은 지방인재 지원자 중 채용할 계획인데, 자격 요건은 서울특별시를 제외한 지역에 소재하는 대학의 졸업(예정)자 또는 중퇴했거나 재학, 휴학 중인 자가 응시할 수 있다. 접수 방법은 한국은행 채용홈페이지(apply.bok.or.kr)에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마감일은 9월 13일.

산업은행은 일반직, 기술, IT, 해외 부문에서 2011년 입사할 신입행원을 모집한다. 일반직, 기술, IT 부문의 응시 자격은 학력 및 전공 제한은 없으나 기술 부문은 기계공학, 신소재공학 관련 업무 수행이 가능한 자여야 하며, IT 부문은 전산 관련 업무 수행이 가능한 자여야 지원할 수 있다. 해외 부문은 해외에서 학부 전과정을 이수하여 졸업한 자로, 상경계열 또는 법학계열 전공자여야 한다. 일반직 부문은 지역연고자(충청, 강원, 호남(제주 포함), 영남지역 소개 고등학교 졸업자)와 모집 부문 관련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또한 박사학위 소지자와 변호사 자격증 소지자는 경력으로 인정한다. 지원 방법은 9월 17일까지 산업은행 홈페이지(www.kdb.co.kr)에서 온라인 지원하면 된다.

기업은행도 일반직과 IT 부문에서 2010년 하반기 신입행원을 모집한다. 자격 요건은 일반직은 학력 및 전공 제한이 없고, IT 부문은 전산학, 컴퓨터공학 등 IT 관련 전공자여야 한다. 또한 일반직 부문은 채용 인원의 20%를 지역할당제를 적용하여 선발한다. 지역할당제는 서울, 인천 등을 제외한 경기, 충청, 호남(제주 포함), 영남, 강원지역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대학교 졸업(예정)자로 입행 후 해당지역에서 5년 이상 근무해야 한다.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국적 외국인 지원자는 우대한다. 접수 방법은 9월 19일까지 기업은행 홈페이지(www.ibk.co.kr)에서 인터넷 접수하면 된다.

한국거래소가 신입직원을 뽑는데, 지원 자격은 학력 및 전공 제한이 없지만 학사취득 이상자는 대학교 전학년 평균 평점 4.5점 만점에 3.0점 이상인 자여야 하고, 학사취득 미만자는 최종학교 전학년 평균 성적 100점 만점에 80점 이상인 자여야 응시가 가능하다. 어학 성적은 토익 900점 , 토플(CBT) 253점, 토플(IBT) 101점, 텝스 828점 이상이어야 하며, HSK(중국어)는 9급 이상(新HSK 6급 이상)이어야 하고, 법학, 전산학부문은 토익 800점 이상, 토플(CBT) 230점, 토플(IBT) 88점, 텝스 689점 또는 HSK 8급, 新HSK 5급 210점 이상이어야 지원할 수 있다. 접수 방법은 9월 13일까지 한국거래소 홈페이지(www.krx.co.kr)를 통해 인터넷 접수하면 된다.

한국금융연수원도 2010년 신입직원을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학력 제한이 없으며,. 토익 800점, 토플(CBT) 240점, 토플(IBT) 95점, 텝스 690점 이상, 토익스피킹 6등급, 오픽 IM 이상인 자가 지원할 수 있다. 또한 토익스피킹, 라이팅 테스트 최고등급 보유자와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국가에서 4년 이상 정규학교 수학자, 해외 MBA학위 소지자 등 영어 능력 우수자는 우대하고, 전산요원은 전산관련 자격증 소지자 및 복수전공자(경영, 경제, 법학 등)를 우대한다. 지원 방법은 한국금융연수원 채용홈페이지(apply.kbi.or.kr)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마감일은 9월 7일.

한국국제전시장(킨텍스)는 5직급 사무직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응시 자격은 대졸 이상 또는 2011년 상반기 졸업예정자로 토익 900점, 토플(CBT) 254점, 토플(IBT) 101점, 텝스 848점 이상이어야 지원할 수 있다.
또한 제2외국어 공인성적증명서 소지자는 추가 제출할 수 있다. 회계, 컴퓨터공학 관련학과 전공자는 우대한다. 지원 방법은 킨텍스 홈페이지(www.kintex.com)에서 인터넷 접수하면 된다. 마감일은 9월 15일.

/pride@fnnews.com이병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