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수록 사회가 각박해지고 있는 것일까요. 지난주 중국에서는 한 여성이 토끼를 무참히 살해하는 동영상이 구글 검색 순위에 올랐습니다. 이 여성이 직접 찍은 것으로 보이는 동영상에는 토끼를 압사시켜 죽이는 장면이 고스란히 담겨 있어 논란이 됐었죠. 그런 끔찍한 일을 벌이고도 이 여성은 죄책감을 전혀 느끼지 않는 듯 친구들과 큰 소리로 웃고 떠드는 모습까지 보여 중국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비난의 화살을 맞고 있다고 합니다.
2010년 광저우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목에 건 중국 남자 배드민턴 국가대표 선수인 린단이 중국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합니다. 2008년 베이징 올림픽 남자 단식 금메달리스트이기도 한 그는 현재 중국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배드민턴의 ‘큰 별’로 칭송 받고 있습니다. 그는 이번 아시안게임 수영과 육상이 아닌 비인기 종목 선수 중 최초로 최우수 선수(MVP)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습니다.
일본에서는 지난달 일본 요코하마에서 열린 제22회 APEC 정상회담에서 각국 정상들에게 선물로 제공된 진공 티탄 컵이 화제입니다. 얇은 티탄이 2중 구조로 되어 있어 바깥쪽으로 열이 전달되지 않으며 안의 내용물이 잘 식지도 따뜻해지지도 않는 특성을 가졌다고 하네요. 2중 티탄 구조의 내부는 진공이라서 보랭력, 보온력이 뛰어난데, 얼음을 넣어도 결로가 일어나지 않고 음료의 맛도 변하지 않는 이 컵은 가장자리도 얇게 제작되어 있어서 입술에 닿는 촉감도 좋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티탄은 의료기기에 사용될 정도로 안전성이 뛰어난 금속으로 가볍고 튼튼하고 안전하며 거기에 디자인성까지 겸비하고 있어 일본 방송에 소개되고 난 뒤부터 없어서 못 팔 정도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하네요.
일본 정치 역사상 최연소 여성시장으로 당선된 이나무라 가즈미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이번 주 구글 검색에서 2위를 차지한 이나무라는 38세의 젊은 나이로 효고현 아마가사키 시장으로 당선됐죠. 한신 대지진 당시 자원봉사자로 활동한 경험이 정치가로서의 길을 가게 된 계기가 되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나무라는 사원 5명의 작은 회사를 경영하는 남편의 사정을 감안해 5살 딸은 친정엄마에게 맡기고 선거사무실에서 숙식하며 선거운동을 했다고 하네요.
국내에서는 연평도 포격 사건을 일으킨 북한이 구글 검색 순위 1위였습니다. 북한은 지난달 연평도 인근 해역에 100여 발의 곡사포를 퍼붓는 도발을 일으켜 현재 한반도가 긴장상태에 휩싸여 있습니다. 이번 공격으로 인해 안타깝게도 해병대 서정우 병장, 문광욱 이병이 희생되었으며, 민간인 김치백씨(61)와 배복철씨(60) 등 두 명도 사망했습니다. 민간인 사상자까지 나온 이러한 초유의 사태에 국제사회의 비난이 북한에 쏟아졌지만 북한은 지난달 28일부터 서해상에서 진행된 한미연합훈련을 맹비난하며 ‘다시 도발할 시 서울을 직접 공격할 것’이라며 위협을 퍼붓고 있습니다.
지난달 21일 KBS2 TV ‘해피선데이-남자의 자격’에서 유기견에 대한 내용이 나오며 네티즌들 사이에서 동물자유연대라는 단체가 화제가 됐습니다. ‘남자의 자격’ 멤버들이 유기견들과 5일간 함께 살아가는 미션을 부여받고 강아지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추억을 쌓는 모습이 방송돼 시청자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기 때문입니다. 멤버 중 일부는 함께 시간을 보냈던 유기견들의 입양을 결정하기도 해 날이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는 유기견 문제에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으는 데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yjjoe@fnnews.com조윤주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