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

[웰컴 투 2011 펀드마을] KB자산운용

KB자산운용(대표 조재민)은 주식, 채권, 해외투자, 부동산, 사회간접자본(SOC), 사모주식투자(PEF) 등 다양한 분야에서 투자하고 있다.

KB자산운용은 꾸준히 장기수익률을 높인다는 목표를 설정, 끊임없이 노력해왔다. 업계 최초로 장기수익률(3년) 중심의 펀드매니저 성과평가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운용수익률의 지속성 및 안정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성장형·가치형·혼합형의 국내주식형 펀드 라인업과 그룹주펀드, 목표전환형 펀드 등의 스타일 펀드가 대표적이다. KB그로스포커스펀드는 매출 또는 이익성장성이 높은 기업에 중점적으로 투자하는데 산업 또는 기업의 환경변화에 적극적인 대처가 가능하다.


지수 전망을 배제하고 저평가된 가치주에 집중 투자하는 KB밸류포커스 펀드는 에프앤가이드 기준 지난달 26일 현재 설정액이 5042억원에 달하는 대표 펀드다. 스타일 없이 시황에 따라 KOSPI를 아웃퍼폼할 수 있는 다양한 전략을 구사하는 혼합형 KB코리아스타 펀드도 펀드 라인업을 구성하고 있다.

세계 1등 기업을 보유 중으로 그룹 내 시너지를 통해 시장점유율 및 브랜드 가치 향상이 기대되는 삼성그룹, LG그룹, POSCO그룹, 현대중공업그룹 등 4개 그룹을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한 KB한국대표그룹주 펀드와 강세장에서 목표수익률 추구 시 채권형으로 전환하는 KB목표전환형 펀드도 있다.

/sykim@fnnews.com김시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