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다음,여행전문 블로거 육성

포털 다음이 여행 전문 블로거 육성에 나선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공식 여행 블로그를 육성하는 프로그램의 하나로, 나는 여행 블로거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해 다음 공식 맛집 블로그 육성 프로그램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전문 블로그 육성 프로젝트다. 1차 국내여행과 2차 세계여행으로 구분, 진행된다. 1차 국내여행 이벤트는 다음 달 9일까지, 2차 세계여행 이벤트는 다음 달 12일부터 6월 1일까지 진행된다.

참여 방식은 1차와 2차 이벤트 모두 동일하며, 블로그 글쓰기 화면에서 ‘이벤트참여’에 체크한 후 여행기를 작성하고 다음 뷰(Daum view)의 여행 채널로 게시물을 올리면 된다.게시물을 등록할 때 ‘내 글 지도 사이드바’ 설정 및 지도 첨부를 할 경우 가산점이 부여된다.


다음은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회원들에게 추첨을 통해 영화예매권을 제공하며, 활동 내용에 따라 우수 블로그에 선정된 블로그에는 아이패드, 국민 관광상품권, 여행용 캐리어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 이벤트 기간에 우수 여행기로 선정되는 게시물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소개된다.

다음 고정희 카페·블로그기획팀장은 “다음의 공식 여행 블로그를 육성함으로써 여행 및 지도 데이터베이스(DB)를 확충해 이용자들에게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여행, 맛집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전문 블로거를 육성하는데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yjjoe@fnnews.com조윤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