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아이 위치를 보호자가 PC나 모바일로 확인할 수 있는 ‘Daum 아이찾기’ 서비스 오픈을 맞아 ‘아이찾기 가입하고 해외여행 가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다음은 이달 29일부터 7월 28일까지 아이찾기 서비스에 가입하는 고객들에게 단말기를 무료로 제공하는 한편, 추첨을 통해 1등 1명에게 해외여행 상품권 300만원, 2등 2명에게 해외여행 상품권 100만원을 비롯해 아이패드2, ‘풀무원 우리아이 튼튼보감’ ‘키즈짱 문구셋트’ 등을 증정한다.
6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Daum 아이찾기’는 SK텔레콤 이동통신망을 이용하는 위치조회 전용 단말기를 통해 아이의 위치를 PC의 다음 키즈짱 내 ‘Daum 아이찾기’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보호자는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 모드, Cell 모드(이동통신 기지국) 등 2가지 방법 중 하나를 택해 언제 어디서나 위치조회를 할 수 있으며, 아이의 이동경로도 한 눈에 볼 수 있다.
특히 고해상도 항공사진인 다음 지도를 기반으로 현재 아이가 있는 위치를 확인 할 수 있으며, 360도 파노라마 사진으로 거리를 볼 수 있는 로드뷰로 아이가 있는 위치나 주변지역까지 눈으로 바로 확인 가능하다.
또 아이가 주로 활동하는 지역 1곳을 중심으로 안심지역을 설정하면 아이가 해당지역에 진입하거나 이탈 할 때마다 보호자의 핸드폰으로 문자 메시지가 발송된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