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FILA)가 공인 기관의 인증 마크를 획득한 박태환 ‘골드다운 재킷’을 출시했다.
휠라코리아는 국내 의류 업계 최초로, EXCELLENT GOLD-DOWN(골드다운) 인증 마크를 획득한 ‘휠라(FILA) 골드다운 재킷’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GD(골드다운) 마크는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의 엄격한 심사 기준을 통과한 최고급 다운 사용 제품에게 수여되는 인증마크로, 휠라의 제품은 국내 의류 업계 최초로, 유일하게 인증을 받았다.
휠라가 이번 시즌 출시한 ‘휠라 골드다운 재킷’은 최고급 다운 충전재인 시베리아산(구스,덕) 만을 사용해, 기존 헝가리산 다운 대비 보온력은 20% 향상 시키고, 압축했다가 부풀어 오르는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인 필파워를 8%이상 높여 공기함유량이 많아 가벼우면서도, 볼륨감이 좋고 따뜻한 것이 특징이다.
휠라의 ‘골드다운 재킷’은 충전재인 시베리아 다운의 솜털과 깃털의 비율을 9:1로 높여, 가볍고 편안하면서도 보온성은 높이고, 휴대가 간편해 일상 생활에서는 물론 등산이나 아웃도어 레저 활동 등 다용도로 착용할 수 있는 멀티아이템이다.
오렌지, 스카이블루, 그린 등 비비드한 컬러를 활용한 감각적인 컬러 배색과 그라데이션 기법 등을 사용해 깔끔하면서도 멋스럽게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 재킷 외에도 베스트(조끼) 형, 롱재킷, 여성스런 셔링스타일 등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으로 출시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휠라는 치열한 다운 시장을 겨냥해 휠라 광고 모델인 박태환 선수를 기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펼칠 예정이다.
베이징 세계선수권 대회 400M 금메달을 목에 건 수영선수 박태환이 ‘휠라 골드다운 재킷’의 메인 모델로 나선 모습이 공개되면서, ‘골드 보이가 선택한 골드다운’, ‘박태환 다운’ 등으로 출시 전부터 입소문을 타고 있다.
한편, 휠라는 브랜드탄생 100주년을 기념해 오는 9월 30일까지 골드다운 제품을 사전 30% 할인 제공하는 행사를 개최한다. 전국 백화점 및 휠라 매장에서 구입 가능하며, 할인 혜택을 통해 최고급 구스 다운 재킷을 14만원대에 구입 가능하다.
/yhh1209@fnnews.com 유현희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