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JOY+BRAND 大賞] 삼성전자 ‘센스 시리즈9’

지난 1995년 브랜드 론칭 후 꾸준히 대한민국 대표 노트북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지켜온 삼성센스가 업계 최초로 최첨단 항공기 소재 듀랄루민을 적용한 초경량·초슬림 프리미엄 노트북 센스 시리즈9을 출시해 프리미엄 노트북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삼성센스는 2010년 젊은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해 코비 컬러(자메이칸 옐로, 큐피드 핑크)를 도입한 울트라씬 노트북 X170과 유니크한 디자인의 삼성센스 SF시리즈 출시 후 젊은 소비자에게 주목 받는 브랜드로서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는 데 주력했다. 2011년에는 최첨단 항공소재 듀랄루민을 적용해 내구성이 뛰어나면서도 1.31㎏의 초경량·초슬림을 실현한 프리미엄 노트북 센스 시리즈9을 출시하고 프리미엄 마케팅을 전개 중이다.

프리미엄 노트북시장 선도를 위해 제품의 무게와 두께를 줄여 이동성을 극대화하려는 업체간 경쟁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삼성전자가 올해 2월 출시한 13.3형의 프리미엄 노트북 '센스 시스즈9'은 1.31㎏, 가장 두꺼운 부분도 16.3㎜(초박부 15.9㎜)에 불과한 초경량·초슬림 노트북으로 이동성과 성능을 극대화해 프리미엄 노트북의 기준을 새롭게 했다,

지난 6월 미국 소비자 전문잡지 '컨슈머리포트' 평가에서 성능, 휴대성, 인체공학, 다용성, 디스플레이, 배터리 수명, 무게 등 총 7개 항목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으며 최우수 노트북으로 선정됐다.

이 제품은 2011년형 인텔 중앙처리장치(CPU) 플랫폼을 탑재해 강력한 멀티태스킹이 가능하며 멀티미디어 활용 위주의 PC 사용 트렌드를 반영해 기존 모델 대비 2배 더 높은 밝기(400니트)와, 60배 더 풍부한 색감(1600만 컬러)을 표현할 수 있는 '슈퍼 브라이트 플러스' 디스플레이를 채용했다.
이 기능으로 사용자는 햇빛이 비추는 모바일 환경에서도 한층 더 선명한 화면을 즐길 수 있으며 높은 수준의 사진·동영상 감상을 할 수 있다. 또 삼성 솔리드스테이트디스크(SSD)를 탑재하고 '패스트 스타트' 기술을 적용해 부팅 시간이 15초에 불과하고 슬립 모드에서 3초 만에 다시 작업을 할 수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13.3형의 시리즈9 확장모델인 11.6형 제품과 실버 컬러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라인업을 다양화하고 있다.

/lkbms@fnnews.com임광복기자

■사진설명=삼성전자 센스 시리즈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