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트브로미치와 무승부를 기록한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의 로베르토 만치니 감독이 실망감을 감추지 않았다.
맨시티는 27일(한국시각) 영국 웨스트브로미치 더 호혼스에서 열린 ‘2010-2011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8라운드 웨스트브로미치와의 경기서 득점없이 0-0으로 비겼다.
이로써 맨시티는 올 시즌 처음으로 무득점을 기록하며 승점 1점을 추가, 승점45점으로 이날 위건에 5-0 대승을 거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와 승점에서 동률을 이뤘지만 골득실차에서 앞서며 선두를 유지했다.
경기 후 만치니 감독은 ‘스카이 스포츠’와의 인터뷰를 통해 “골을 못넣어 실망스럽다. 전반에 2~3골을 넣을 기회가 있었지만 운이 따르지 않았고, 상대가 전원 수비로 경기에 임해 해결책을 찾지 못했다”고 아쉬운 마음을 드러냈다.
이어 “맨유의 추격으로 경쟁이 치열해졌지마, 우리는 지금도 선두에 자리하고 있다.
시즌 내내 선두를 지키는 건 불가능하다. 하지만 우리는 최대한 선두를 달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맨시티는 오는 1월2일 자정(한국시각)에 선덜랜드와 원정경기를 가질 예정이고, 맨유는 31일 밤 최하위 블랙번을 맞아 선두 수성에 도전한다.
/파이낸셜뉴스 스타엔 koreacl86@starnnews.com박명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starnnews.com
관련기사▶
SK, FA 정대현 보상선수로 임훈 지명 '20일 만에 복귀'▶
'맨유-위건' 英 언론, 박지성 평점 8점 부여..팀 내 2위▶
박지성, 리그 2호골 '작렬'...맨유 1-0 위건▶
세기의 터치다운, 서커스같은 공중제비 ‘새야 사람이야’▶
홍명보호, 일본 전지훈련 및 ‘태국 킹스컵’ 참가명단 발표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