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증권사 지점장들은 외국인 매수세가 증시의 핵심 변수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유망종목으로는 조광페인트, 인포뱅크, 신성솔라에너지, 씨유메디칼, 현대비앤지스틸 등을 추천했다.
30일 굿세이닷컴은 전국 현직 증권사 지점장 40여명으로부터 추천받은 2012년 1월 마지막주 유망종목을 발표했다.
지점장들은 이번주에 가장 많이 추천한 종목은 조광페인트, 인포뱅크, 신성솔라에너지, 씨유메디칼이며, 특징적인 종목으로는 한국항공우주와 현대비앤지스틸 등이었다.
지점장들은 "이번주는 그간 지속적인 매수세를 보인 외국인의 에너지가 다소 심드렁해질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이에 따라 지수 2000선 아래에서 횡보할 가능성이 높다고 진단했다.
대다수 굿세이닷컴 패널 지점장들은 "30일에 개최되는 EU정상회담 등의 변수를 염두에 두고 외국인의 동향에 주의를 기울이며 다소 보수적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적절하다"면서"이번주 투자전략은 시장의 에너지와 수급에 집중하면서 특히 증시가 2000선 아래에서 횡보하며 단기조정을 거칠 경우 적극적인 매수로 대응하는 것이 유효하다"고 지적했다.
한편 지난주 현직 증권사 40여명이 추천한 유망종목의 주간최고수익률은 성융광전투자(30.21%), 차바이오앤(14.91%), 제일모직(1.92%), 다음(1.72%) 등을 기록했다.
현대증권 시화지점 이동윤 지점장은 5종목 합계주간수익률 46.85%를 기록, 베스트지점장으로 선정됐다. 평소 친화적인 성품으로 주위의 신임이 두터운 이동윤 지점장은 안정적인 투자전략으로 꾸준하고 안정적인 수익률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kmh@fnnews.com 김문호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