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스엠엔터테인먼트, 문화콘텐츠 전문 벤쳐 SMCI 설립



에스엠엔터테이먼트가 본격적으로 문화콘텐츠 투자를 시작한다.

최근 에스엠엔터테인먼트 그룹이 에스엠컬처앤콘텐츠를 통해 다방면의 영상 콘텐츠 제작을 본격화하며 (주)에스엠콘텐츠인베스트먼트(이하 SMCI)를 설립, 문화콘텐츠 투자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알렸다.

SMCI는 네트워크 활용 및 다양한 해외 프로젝트 추진을 위해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재팬이 투자 설립하여, 양질의 콘텐츠를 기획 단계부터 발굴한다.

이에 SMCI는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에스엠컬쳐앤콘텐츠 등 에스엠엔터테인먼트 그룹과의 다방면의 시너지 창출과 함께 제작과 투자 및 부가가치 창출, 해외 네트워크로 향후 한국 및 아시아에서 콘텐츠 시장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SMCI 측은 “벤처캐피탈회사로서 문화콘텐츠에 집중하여 투자할 예정이다”고 밝히며 “2013년 상반기에 약 500~1,000억원의 콘텐츠 펀드를 국내외 파트너사들과 결성할 것”으로 알렸다.

이어 그는 “세계 시장에 진출 가능한 영화, 공연, 드라마 등의 콘텐츠를 기획 단계부터 발굴, 투자해 향후 3년 내 약 2,000~3,000억원의 문화콘텐츠 펀드를 결성한다”라고 밝히기도 했다.

한편 영화 ‘도둑들’, ‘괴물’, ‘타짜’, ‘올드보이’등을 투자한 김지웅 펀드매니저가 SMCI의 대표이사를 맡았다.

/파이낸셜뉴스 스타엔 ksteem@starnnews.com김승태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star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