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일본에 진출하며 한국뮤지컬 사상 최고의 흥행 기록을 수립했던 대표 한류 뮤지컬 ‘잭더리퍼’가 국내 무대로 돌아와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잭더리퍼는 일본무대에서 유료객석점유율 81.5%, 유례없는 입석 티켓 판매, 30회 전회 전석 기립 등을 기록하며 한국 뮤지컬의 위상을 높인 작품이다.
수사관 앤더슨의 사건보고로 시작 되는 잭더리퍼는 사건을 따라가는 극중극의 형태를 띈다. 하루 동안 일어난 살인사건 속에서 마치 퍼즐 조각처럼 얽히고설킨 사건과 살인마를 파헤쳐 나가는 블록버스터 스릴러다. 장기 이식 연구용 시체를 구하기 위해 영국으로 건너 온 의사 다니엘은 시체 브로커인 글로리아와 사랑에 빠지고, 그녀를 위해 살인마 ‘잭’과 거래를 시작한다.
실제 영구 미해결 살인 사건을 모티브로 탄생한 이 뮤지컬은 두 시간이 넘는 시간 동안 치밀한 스토리로 관객들을 압도한다. 여기에 1888년 런던의 거리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2중 회전 무대는 시시각각 변화하며 절로 탄성을 자아내게 한다.
또한, 귀에 감기는 서정적 멜로디의 뮤지컬 넘버가 뒤섞여 관객들을 19세기의 런던으로 빨려 들어가게 한다.
뮤지컬을 관람한 관객들은 “2시간이 넘는 공연이지만 하나도 지루하지 않았어요”, “연인, 가족, 친구끼리 보시길 강추합니다”, “공간을 꽉 채우는 배우들의 목소리와 연기력, 연출에 소름돋았습니다” 등의 만족스런 관람후기를 남겼다.
예술성과 대중성을 절묘하게 혼합시키며 초연이래로 꾸준히 뮤지컬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뮤지컬 ‘잭더리퍼’가 남은 공연 기간 동안 최고의 흥행 돌풍을 기록할 지 관심이 모아진다. 공연은 9월 29일까지.
▶ 뮤지컬 정보
출연: 엄기준/ 김다현/ 지창욱/ 정동하/ 성민/ 이창민/ 박진우(다니엘), 신성우/ 김법래/ 조순창(잭), 김준현/ 이건명/ 민영기/ 박성환(앤더슨), 이희정/ 강성진(먼로) 외
공연장소: 디큐브아트센터
공연기간: 2013년 7월 16일 ~ 2013년 9월 29일
제작: ㈜엠뮤지컬아트, CJ E&M
공연문의: (02)764-7858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