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

NC, 14일부터 마무리 캠프 실시…박명환-홍성용 합류



NC가 마무리 캠프를 시작으로 내년 시즌에 대비한다.

14일 NC는 “금일부터 4일 훈련 1일 휴식의 일정으로 마무리 캠프를 실시한다. 훈련 종료일은 미정이다”고 밝혔다.

훈련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다(점심시간 12시~1시). 참가명단을 보면 얼마 전 NC 입단이 확정된 투수 박명환과 홍성용의 이름이 눈에 띈다. 통산 102승을 기록한 박명환은 1990년대 말부터 2000년대 초중반까지 프로야구를 주름잡았던 투수였다. 그 동안 개인훈련을 하며 뛸 팀을 찾았던 박명환은 지난 5일 연봉 5,000만원에 NC와 입단 계약을 체결했다.

또한 홍성용은 SBS ESPN ‘나는 투수다’에 출연해 심사위원들에게 극찬을 받았다.
국내무대에서 뛰던 중 방출 당했던 그는 일본 칸사이 독립리그 06BULLS에서 선수생활을 이어간 바 있다. NC는 지난 11일 홍성용과 계약을 완료했다.

한편 NC는 김경문 감독이 애리조나 교육리그에 있는 관계로 오는 29일 김경문 감독이 입국하기 전까지 박승호 수석코치의 지휘 하에 마무리 캠프를 진행할 예정이다.

▲ 마무리 캠프 참가 명단(33명)

투수 - 임창민, 고창성, 이승호, 이성민, 노성호, 박명환, 홍성용, 장민호(신인), 이재학, 정성기, 장현식, 손정욱, 윤형배, 강장산(신인)

포수 - 김태군, 박광열(신인)

내야수 - 조영훈, 모창민, 지석훈, 이상호, 노진혁, 이명환, 이지우(신인), 강진성

외야수 - 나성범, 권희동, 마낙길, 김종호, 박정준, 김종찬, 강병우, 김태강(신인), 강구성

/파이낸셜뉴스 스타엔 syl015@starnnews.com이세영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star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