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슈퍼스타K5’ 네이브로, ‘오르막길’ 출시 ‘윤종신 지원사격’



가수 윤종신이 ‘슈퍼스타K5’ 네이브로 지원사격에 나섰다.

17일 정오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Mnet ‘슈퍼스타K5’의 훈남 아카펠라 남자 4인조 그룹 네이브로가 ‘오르막길’을 출시했다.

‘오르막길’은 네이브로의 ‘슈퍼스타K5’ TOP10 진출을 결정지은 곡이자, 윤종신 작사/작곡, 가수 정인이 피처링한 2012년 월간 윤종신 6월호 수록곡이다.

지난 9월27일 방영된 ‘슈퍼스타K5’ 블랙위크 최종관문인 아일랜드 미션에서 네이브로가 직접 심사위원 윤종신 곡을 선곡, 감미로운 하모니와 함께 생방송 무대 진출에 대한 네이브로의 열정과 가사 내용이 묘하게 맞아떨어지며 시청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에 윤종신은 “네이브로는 이번 ‘슈퍼스타K5’ TOP 10 중 미래가 가장 기대되는 참가자 중 하나였다”며 “한 걸음, 한 걸음 힘들더라도 소중한 사람과 함께 꾸준히 오르막길을 오르는 가사 내용처럼 꿈을 향해 전진해나가는 네이브로의 음악이 기대된다. 국내 가요계에 드문 아카펠라 그룹으로써 두각을 드러낼 것”이라고 네이브로의 음원 출시에 기대감을 드러냈다.


네이브로는 “원곡자이신 윤종신 심사위원의 응원과 시청자분들의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오르막길’을 녹음하면서 아일랜드 미션 때의 간절했던 마음과 기억이 생각나 눈물을 참느라 힘들었다. 음원을 통해 ‘슈퍼스타K5’에서 못 다 보여드린 네이브로의 음악과 색깔을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네이브로만의 스타일로 재해석, 편곡한 ‘오르막길’은 정인의 소울과 록이 묘하게 섞인 원곡과는 달리 클래식 기타의 잔잔한 선율 속에 네이브로의 전매특허인 부드럽고 애절한 하모니가 덧입혀지며 원곡과 또 다른 감동을 선사한다.

/파이낸셜뉴스 스타엔 gagnrad@starnnews.com최현정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star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