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아이엠씨큐브, 공공기관 소셜 마케팅으로 마음을 움직인다.

아이엠씨큐브, 공공기관 소셜 마케팅으로 마음을 움직인다.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를 핵심전략으로 삼아 온오프 프로모션 및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클라이언트와 소비자의 만족도를 충족시키며, 마케팅 사업을 활발히 펼쳐오고 있는 온라인 통합 마케팅 기업 '아이엠씨큐브(www.imccube.com)'가 대기업과 중견기업은 물론 공공기관의 소셜 마케팅에서도 성공적인 결과들을 보여주고 있다.

아이엠씨큐브는 그 동안 쌓아온 전천후 통합 마케팅 노하우를 바탕으로 2011년 9월 안전행정부가 운영 중인 '대한민국정부포털 사이트'와 연계한 SNS 브랜드 '펀통이'를 기획해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를 개설해 지속적으로 관리했다. 또한 이용자수가 가장 높은 대표적인 소셜 매체들을 활용해 정책 및 교육, 환경, 생활, 문화 전반에 관련한 정보와 이벤트, 캠페인을 국민들이 이해하고 받아들이기 쉬운 콘텐츠로 제작, 전달해 왔다.

그 결과 '펀통이' 페이스북은 현재 13만 명 이상의 페친들을 확보해 성공적인 공공기관의 페이스북으로 자리매김했고, 아이엠씨큐브가 기획, 제작, 운영한 '펀통이' 브랜드는 전 세계 기업과 조직의 경영, 성장, 홍보 등의 사업 활동과 성과 및 사회 기여도를 평가하는 국제대회인 ISBA에서 '국제 소셜브랜드 공공부분 대상' 수상이란 큰 영예를 안았다.

이렇듯 아이엠씨큐브는 안전행정부를 비롯해 법무부, 산림청, 특허청, 소방재청 등 20개 이상의 다양한 정부 부처의 마케팅 파트너로 활약하는 동안, 딱딱하고 어려운 공공 정책과 행정 정보를 누구나 공감하고 호응할 수 있는 재미있는 콘텐츠로 제작•전달해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으며 공공기관의 소셜 마케팅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현재 아이엠시큐브는 소셜 마케팅뿐만 아니라 온라인 마케팅을 중점으로 웹툰과 애니메이션, 홍보 동영상, 인포그래픽스 제작 등 다방면에 다양한 콘텐츠로 다각적이면서도 체계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통합 마케팅의 모범적인 사례를 보여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