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해외여행하고 취업경험도 쌓자..나에게 맞는 프로그램은?

최근 '해외 경험'도 취업 스펙의 일부가 되는 만큼 대학생들이 해외에 나가는 것은 필수 코스가 돼고 있다. 이에 따라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인(www.albain.co.kr)은 기업들이 대학생에게 해외탐방 특전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우선 아시아나에서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꿈을 현실로 만들 수 있는 특별한 여행' 계획서를 모집한다. 개인 또는 2명이 팀을 꾸려 꿈을 찾아 떠나는 구체적인 여행 계획서를 작성해야 한다. 계획서 심사 후 선발된 15개 팀은 여름방학에 맞춰 6박 7일간 해외탐방 항공권과 200만원 상당의 체류비를 지원받아 여행을 떠날 수 있다. 그 중 우수 3팀은 겨울방학에도 여행을 갈 수 있는 추가 항공권을 받게 된다. 이달 31일까지 아시아나 드림윙즈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LG는 19년째 '글로벌챌린저'를 통해 대학생들의 해외 탐방을 지원하고 있다. 같은 학교 학생 4명이 팀을 이뤄 각 국 기업, 연구소, 대학, 정부기관 등을 탐방하는 내용이다. 탐방 계획서를 제출하면 주제의 참신성 및 유용성, 탐방의 필요성 등에 따라 심사를 거쳐 우수 30개 팀은 7~8월에 2주간 해외 체험을 하게 된다. 선발되면 13박 14일 간 필요한 항공료와 숙식비, 연구활동비 등을 지원 받으며 종료 후 1개월 이내에 보고서를 제출해야 한다. 대상 1팀에게는 500만원, 최우수상 2팀에게는 300만원을 지급하며 LG그룹 입사 기회도 함께 제공된다.

동원육영재단에서는 대학생들의 해외 탐험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익스플로러' 3기를 모집 중이다. 참가자는 개인의 꿈을 성취하기 위한 탐험 주제를 정해 탐험계획서를 제출하게 되며 총 15개팀을 글로벌 익스플로러 대원으로 선발한다. 특별히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한 오픈 심사를 거쳐 심사를 받는 것이 특징이다. 선발된 대원들은 제출한 탐험 계획서에 따라 7월 중 13박 14일의 탐험을 진행하게 되며, 우수 팀으로 선정되면 추가 장학금을 지원받는다. 서류 제출은 4월 1일부터 4일까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해외 탐방보다는 좀 더 신나는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소셜데이팅 이음의 '싱글런 대학생 체험단'을 찾을 수 있다. 이번 체험단 모집에서 최종 선발된 4명은 오는 4월 19일 사이판 마라톤축제의 참가권과 사이판 3박 5일 무료 여행권(아시아나 왕복항공권, 하얏트호텔 숙박권)이 주어진다.
싱글런 대학생 체험단에 응모하려면 모집 공고 이미지와 함께 참가하고 싶은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20~ 30대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10일부터 28일까지 이음 공식 블로그에서 응모할 수 있고 당첨자는 31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lionking@fnnews.com 박지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