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에 들고 다닐 수 있는 여성용 손가방인 토트백은 레이디 라이크 룩 코디에 빼 놓을 수 없는 아이템이다. 삼청동에 위치한 멀티숍 '솜씨'에서 상큼한 봄 느낌의 토트백을 찾아 모아봤다.
화사한 토트백 아이템
1. 사각형 라인과 깔끔한 디자인이 모던한 느낌을 자아내는 스퀘어 토트백. 봄 느낌을 물씬 풍기는 옐로우 색상으로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해준다. 대학생부터 커리어우먼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이고 깔끔한 스타일로 다채로운 패션을 선보이는 이들이 착용하기에 적합하다.
2. 선명한 컬러의 비즈 장식이 부착돼 화사한 느낌을 주는 레이디 토트백. 아이보리와 베이지, 브라운 색상이 차분하게 믹스돼 있어 어느 룩에 매치해도 무난하게 어울린다. 활용도 높은 미디엄 사이즈의 토트백은 스타일과 실용성을 함께 추구하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3. 경쾌한 컬러감과 트렌디한 일러스트 디자인으로 톡톡 튀는 패션 감각을 연출할 수 있는 토트백 아이템. 라운드와 스퀘어의 중간 타입으로 이뤄진 바디는 유니크한 느낌을 주며, 손잡이 또한 돔 형태가 아닌 일자 라인 형태로 구성돼 있어 개성 있는 모습이다.
4. 파우더와 립밤, 지갑, 휴대폰 등 필요한 소지품을 넣을 수 있어 기능적인 미니 사이즈 토트백. 시원하고 청량한 느낌의 딥블루 컬러와 골드 버클 디테일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그립감이 좋은 라운드형 손잡이가 달려 있어 클러치백보다 실용적인 아이템.
토트백 코디
곡선형 쉐이프를 가진 빅 사이즈 토트백은 여성스럽고 우아한 룩을 완성해주는 아이템이다. 페미닌한 스커트와 블랙 앵클 부츠를 매치한 레이디 라이크 룩에 비비드한 컬러의 빅 사이즈 토트백을 매치하면 포인트 있는 룩이 연출된다.
토트백은 뻔한 의상에 드는 것보다 언밸런스하게 매치하는 것이 더 멋지다.
여성스러운 토트백을 매니시한 룩에 매치하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떨어지는 하드 쉐이프 타입의 토트백을 매시리룩에 걸치면 도회적이고 시크한 감성을 배가시킨다.
화이트 티셔츠와 스키니진에 매니시한 수트 재킷룩을 걸친 뒤 각 잡힌 토트백을 매치해 감각적인 룩을 연출해보자. 이 때 외관은 심플하지만 내부에는 수납공간이 많은 아이템을 골라야 실용성을 높일 수 있다. 토트백을 손에 들 때는 숄더 스트랩을 부착한 채로 토트백을 손에 들면 무심한 듯 시크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lifestyle@fnnews.com 김미경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