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금공업협동조합은 오는 6월 16일부터 18일까지 국가산업의 뿌리산업인 도금산업에 대한 인식제고를 통한 도금산업 발전을 위해 '2014 뿌리기술경기대회·제22회 전국도금기술경기대회' 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이 주최하고 교육부, 고용노동부, 중소기업청, 중소기업중앙회, 산업인력공단, 산학협동재단, 한국표면공학회, 한국폴리텍대학 화성캠퍼스가 공동으로 후원한다.
'2014 뿌리기술경기대회·제22회 전국도금기술경기대회' 는 아연도금, 니켈-크롬도금, 플라스틱도금 부문 등 3개 경기종목을 업체부문, 개인일반부문, 학생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도금산업 종사자 및 일반인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개인일반부, 학생부 경기대회의 1, 2, 3위 3명의 수상자에게는 고용노동부 관련 법령에 의거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표면처리기능사 자격증을 부여하는 특전이 주어지며 5월 20일까지 한국도금공업협동조합으로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한국폴리텍대학 화성캠퍼스 대강당에서 6월 16일 열리는 개막식 행사에는 한국도금공업협동조합 신정기 이사장, 한국폴리텍대학 화성캠퍼스 조한유 학장, 한국표면공학회 이홍기 회장 등 후원기관장을 비롯하여 전국의 도금관련조합 이사장, 경기대회 참가자 등 10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한국도금공업협동조합 최경태 전무이사는 "올해로 22회를 맞는 전국도금기술경기대회는 6대 뿌리산업 기술경기대회중 가장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진 명실상부한 뿌리기술 경기대회이며 전국의 도금인들이 모여 산업현장과 학교에서 갈고 닦은 도금기술을 겨루는 자리이자 화합을 다지는 축제의 장인만큼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해 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산학협동재단과 협약을 통해 학생부문 수상자 중 선발과정을 통해 산학협동재단에서 장학금을 지급하는 만큼 경기대회 참가자 여러분들은 뿌리산업인 도금산업의 맥을 이어간다는 자부심과 긍지를 가져주기 바란다" 고 말했다.
yutoo@fnnews.com 최영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