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

태양, 첫 일본 솔로투어 ‘예약 폭주’…추가 공연 결정



빅뱅 태양이 솔로 앨범 ‘RISE’로 국내 음원차트를 석권하고 있는 가운데 일본에서도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솔로투어 콘서트의 추가 공연이 결정됐다.

최근 태양은 일본에서 8월13일 솔로 데뷔 앨범 발매와 함께 첫 솔로 투어 콘서트 ‘SOL JAPAN TOUR 2014(가제)’를 3개 도시 6회 공연(8/12~13 오사카, 8/17~18 요코하마, 8/23~24 후쿠오카)으로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그런데 이 같은 사실이 공개되자 현지 팬들의 예약이 폭주했고 이에 따라 8월20일~21일 효고·코베 국제회관 국제홀, 8월26일 시즈오카·아쿠토시티 하마마츠대 홀, 8월27일 도쿄 국제포럼 홀A 등 총 3개도시 4회 공연을 추가하기로 결정하면서 태양의 첫 일본 솔로 투어는 총 6개도시 10회 공연으로 이뤄지게 됐다고 5일 소속사 측은 밝혔다.

앞서 태양은 지난해 언론사와의 인터뷰에서 “어떤 형식의 공연이라도 하고 싶다. 사이즈가 작아도 좋다. 길거리에 사과박스 하나 두고 그 위에서라도 노래하고 싶은 마음이다”라고 라이브 무대에 대한 큰 애정을 표현한 바 있다.

이번 일본 솔로 투어는 태양의 라이브 무대에 대한 애정과 4년 만에 발표한 솔로 앨범에서 표현한 음악들, 더욱 성숙해진 퍼포먼스 등이 어우러질 것으로 예상돼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특히 “팬들과 가까운 거리에서 공감하고 싶다”는 태양의 강한 의지가 이번 공연장 선택에 크게 작용했고, 태양의 이런 의도에 공감한 팬들도 예상 수치를 크게 넘어서며 치열한 예약 경쟁을 벌이고 있다.

이와 함께 태양은 8월13일 일본에서 첫 솔로 데뷔 앨범을 발표하기에 앞서 정규 2집 'RISE'의 음원을 한국어 버전 그대로 6월18일 일본 주요 음원사이트에 공개하며 현지에 태양 열풍을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한편 정규 2집 타이틀곡 '눈, 코, 입'은 5일 기준 멜론, 엠넷, 벅스, 소리바다, 다음, 네이버, 지니, 올레뮤직, 싸이월드뮤직, 몽키3 등 총 10개 음원사이트 일간차트에서 1위를 기록, 공개 후 3일 째 꾸준히 차트 정상을 유지하고 있다.

또 브루나이, 홍콩, 마카오, 말레이시아, 싱가폴, 대만,태국, 베트남 총 8개 국가 해외 아이튠스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유지, 해외에서도 인기몰이 중이다.


음원과 함께 공개한 ‘눈,코,입’ 뮤직비디오는 5일 현재 유튜브 조회수 243만4852회를 기록, 이틀 만에 200만뷰를 돌파해 눈길을 끌었다.

태양은 오는 8일 SBS ‘인기가요’에서 '눈, 코, 입', 'STAY WITH ME'를 선보이며 첫 컴백 무대를 갖는다. 특히 'STAY WITH ME' 무대에서는 이 곡의 작사, 작곡은 물론 피처링을 맡은 '죽마고우' 지드래곤이 지원사격에 나설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파이낸셜뉴스 스타엔 gagnrad@starnnews.com최현정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star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