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월드컵 스타와 함께 플레이오티오(PlayOTO)하다

월드컵 스타와 함께 플레이오티오(PlayOTO)하다

오픈벡스, 히딩크재단과 계약 체결.. 축구정보 플레이오티오로 공유

이변에 이변을 낳고 있는 2014브라질월드컵의 H조 경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H조의 강팀 한국의 조별경기가 많은 이들의 주목을 끌고 있는 가운데, ㈜오픈벡스가 대한민국 대표팀의 16강 진출을 기원하며 축구감독과 유명 스포츠스타들의 정보를 플레이오티오를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오픈벡스는 “축구계의 감독과 스포츠 스타 등 많은 유명인들이 최근 출시된 플레이오티오를 사용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관련 소식과 많은 정보를 공유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플레이오티오는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모바일 사용자 패턴의 변화에 맞춰 출시한 2세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애플리케이션이다.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페이스북 등 SNS 기능은 물론 모바일 인터넷 전화와 무료국제전화 기능을 통합 제공하는 것은 물론,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멀티태스킹까지 지원하고 있다.

이번 월드컵에서 네덜란드가 스페인을 5:1로 누르는 이변을 일으키며 기분 좋게 출발한 것처럼, 플레이오티오도 전 세계 SNS와 무료국제전화 애플리케이션 시장에 파란을 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 4월 오픈벡스는 거스히딩크 재단과 PlayOTO(플레이오티오) SNS 공식계정 사용 전속계약을 체결, 거스 히딩크 감독과 유명 스포츠 스타들이 그들의 SNS로 PlayOTO의 공식계정을 이용할 것을 약속한 바 있다.

업체는 “거스히딩크 재단과의 계약으로 히딩크 재단 및 스포츠 스타들에 관한 양질의 컨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히딩크 재단 측은 MNS(Multimedia communication Network Service)로 정의되는 PlayOTO의 SNS서비스를 통해 사진, 동영상, 음성이 담긴 사진 등 모든 형태의 컨텐츠를 전 세계의 팬들과 공유,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을 확보한 것이다.

때마침 히딩크 감독이 브라질 월드컵을 마지막으로 고국인 네덜란드 대표팀 감독으로 16년 만에 복귀하게 되어, 플레이오티오를 통해 히딩크 재단 소식과 함께 네덜란드 대표팀 소식도 빠르게 받아볼 수 있게 됐다.

오픈벡스는 월드컵 현장의 감동을 사진, 음성, 동영상 등 다양한 형태의 컨텐츠를 플레이오티오 페이지에 공유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벤트 참가 방법은 PlayOTO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playot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