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

‘VJ특공대’, 솥뚜껑 닭전골-흰눈소갈비찜 이색요리 열전 ‘눈길’



‘VJ특공대’ 솥뚜껑 닭전골, 한우조개 샤부샤부, 닭게탕, 흰눈소갈비찜 등이 소개된다.

4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VJ특공대'에서는 솥뚜껑 닭전골, 한우조개 샤부샤부, 닭게탕, 흰눈소갈비찜 등 별별 비상식 요리 열전이 펼쳐진다.

여름이면 빼놓을 수 없는 별미, 물회에 생선회가 아닌 한우 생고기가 들어갔다? 대전 둔상동 아주삼삼한육회에서는 당일 도축한 생고기를 하루 정도 냉장실에 숙성시켜 물회로 만들어낸다.

살얼음 가득한 과일 육수에 각종 채소와 생고기를 넣고 비벼 먹으면 여름철 이만한 별미가 없다. 진한 육수에 소면과 밥까지 말아 먹으면 든든한 한 끼 식사로도 안성맞춤이다.

경주에 위치한 갈비 전문점 홍은식당에서는 한여름에 난데없는 하얀 눈꽃이 내려앉은 갈비찜이 인기를 끌고 있다. 바로 갈비 위에 찹쌀가루를 뿌려 쪄낸 일명 흰 눈 소갈비찜으로 이 요리는 특허까지 받은 요리로 쫀득한 찹쌀과 부드러운 소갈비가 대나무 찜솥에서 만났다.


그런가 하면 경기도 가평 산골농원에서는 대형 솥뚜껑에 끓여낸 닭전골이 인기다. 30명이 함께 먹어도 넉넉하다는 특별한 솥뚜껑 닭전골. 뒷산에서 기르는 닭과 텃밭에서 직접 재배한 채소로 솥뚜껑에 요리를 하는 게 이 집만의 비법 아닌 비법이다.

이 밖에도 바다와 육지의 기막힌 만남, 부산 민락동의 조갯ZIP(조갯집) 한우조개전골과 꽃게와 닭이 만난 이색 보양식 화성 허브뜨락 닭게탕, 살얼음 가득한 막국수를 차돌박이에 싸 먹는 마포 합정동 차돌쌈의 차돌박이 쌈까지. 눈과 입으로 동시에 맛보는 상식파괴, 이색 별미를 만나본다.

/파이낸셜뉴스 스타엔 hyein4027@starnnews.com김혜인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star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