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대훈, 한중 공동제작 중국영화 남자 주인공 이강 役 캐스팅



중국 배우 위대훈(웨이따쉰)이 한중 공동제작 중국영화 남자 주인공에 캐스팅됐다.

31일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 측은 “JYP 픽쳐스와 중국동방연예그룹 공동제작 하는 영화 ‘I wanna hold your hand’의 남자 주인공으로 위대훈이 출연을 확정 지었다”라고 밝혔다.

‘I wanna hold your hand’는 JYP 픽쳐스와 중국동방연예그룹이 공동 제작하며, 사람들의 기적 같은 만남, 그리고 그 안에서 잃어버린 소중한 것을 발견해 나가는 청춘들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휴먼스토리이다.

위대훈은 극중 남자 주인공 이강 역으로 분하며, 도시에서 대학을 졸업했지만 취업난을 겪던 중 촌관(촌장밑에서 농촌 개발 업무를 담당하는 직급)시험에 합격한 후 대학생 촌관이 되어 고향인 화시촌으로 돌아온 인물. 위대훈은 특유의 개성있는 연기로 명석한 두뇌와 독립성이 강한 이강의 캐릭터에 입체감을 더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앞서 중국동방연예그룹은 중국 국영 대형 문화기업으로 동방가무단, 중국가무단, 동박민악단, 동방유행악단, 동방교향악단 등 다양한 예술 단체를 보유하고 있으며 동방신대륙문화예술유한회사, 동방신감각음반출판사 등 많은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는 그룹으로 지난 2013년 JYP 픽쳐스와 공동 영화 제작 체결식을 가진 바 있다.


위대훈은 연극, 영화, 드라마 등 다양한 영역에서 개성 있는 연기를 보여온 연기파 배우로 드라마 ‘시티헌터’, ‘오늘밤 천사 강림’, 영화는 ‘신해혁명’, ‘특별한 연애’ 등에 출연하며 깊은 인상을 남겨왔다. 최근에는 닉쿤과 함께 출연한 중국 드라마 ‘일과 이분의 일, 여름’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으며 중국 최고의 예능 프로그램 ‘쾌락대본영’에도 출연하며 눈길을 끌었다.

한편 ‘I wanna hold your hand’는 2014년 말 중국에서 개봉을 목표로 하고 있다.

/파이낸셜뉴스 스타엔 nedai@starnnews.com노이슬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star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