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시노펙스, 고성능 멤브레인 필터 출하량 100만개 돌파

시노펙스, 고성능 멤브레인 필터 출하량 100만개 돌파

시노펙스가 지난 8월 말 누적 기준 고성능 멤브레인 필터 출하량이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시노펙스는 디스플레이 산업에 적용되는 고성능 멤브레인 필터의 출하량이 크게 증가하면서 멤브레인 사업 개시 이후 처음으로 고성능 멤브레인 필터 100만개 출하라는 가시적인 성과를 달성한 것이다.

그동안 시노펙스의 멤브레인 필터 사업의 주력제품은 각종 산업에 적용되는 저가형 전처리 필터가 주류를 이루고 있었지만, 고부가가치 분야인 반도체용 멤브레인 필터의 국산화를 시작으로 고성능 멤브레인 제품의 출하량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실정이다.


시노펙스는 멤브레인 사업에서 고부가가치 제품의 출하량 증가에 따른 매출과 이익 모두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시노펙스는 멤브레인 사업을 집중 육성한다는 전략이다.

시노펙스는 멤브레인 사업의 고도화를 위해 지난 8월 포장재 사업의 매각을 통해 152억5000만원과 지난 4월 김해 사업장 매각을 통한 250억원 등 총 400억원 규모의 투자 재원마련에 성공했으며 생산능력 확대를 위한 설비투자를 진행중에 있다.

시노펙스 관계자는 "고성능 멤브레인 사업의 집중 육성을 통해 제2의 도약기를 맞이한다는 계획과 더불어 멤브레인 사업을 단순한 여과용 소모품이 아닌 인간의 건강을 증진하는 헬스케어 사업으로 도약시키겠다"고 밝혔다.

kjw@fnnews.com 강재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