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성숙한 매력으로 컴백한 걸그룹 카라(KARA). 특히 신곡 '맘마미아' 뮤직비디오 속 카라 멤버는 가을 시즌에 어울리는 골드 메이크업으로 차원이 다른 고혹미를 뽐냈다. 소녀가 아닌 여인의 향기가 느껴지는 카라의 뮤직비디오 속 골드 메이크업으로 올 가을 럭셔리한 매력을 어필해 보는 건 어떨까.
#아이- 골드 컬러 메이크업
카라는 '맘마미아' 뮤직비디오에서 럭셔리하면서도 몽환적인 골드 컬러 메이크업으로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카라 멤버들은 세련된 무드의 골드 컬러 섀도에 오렌지, 브라운 계열 섀도를 믹스해 고급스러운 음영 메이크업을 완성시켰다.
옅은 베이지 컬러 또는 카푸치노 컬러를 베이스 섀도로 바른 뒤, 은은한 펄감이 있는 브라운 또는 오렌지 컬러를 쌍꺼풀 라인을 덮을 정도로 바른다. 이어 골드 컬러 섀도를 덧발라주는데, 이때 눈동자 위쪽을 제외한 눈 앞머리와 꼬리 쪽을 중심으로 덧칠하면 깊이 있는 눈매가 연출된다.언더라인 앞 쪽은 화이트 펄 스틱 섀도로 라인을 가볍게 그려 포인트를 준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섀도를 연출하면 카라처럼 고혹적인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아이라인은 블랙 컬러를 활용해 선명하게 연출한다. 라인 위, 아래 점막을 블랙 아이라이너로 꼼꼼하게 채우고, 눈꼬리를 얇고 길게 빼 또렷하고 날렵한 아이라인을 만든다. 속눈썹 역시 언더래쉬까지 길고 풍성하게 연출하도록 한다.
#립- 형광 컬러로 화려하게
입술은 형광 컬러로 포인트를 줬다. 골드펄 섀도의 화려한 느낌을 비비드한 형광 립 컬러로 뒷받침한 모습이다.
레드 빛이 감도는 핫핑크 컬러 립 제품을 입술에 풀 커버 하면 '맘마미아' 뮤직비디오 속 카라 멤버와 같이 화려하고 매혹적인 립을 만들 수 있다. 글로시한 립 제품을 바르거나 매트하게 연출한 뒤에 글로스를 가볍게 덧바르면 구하라처럼 촉촉해 보이는 핫핑크 입술이 완성된다.
핫핑크의 화려한 색감 때문에 풀 커버 연출이 부담스럽다면, 안쪽에만 립 제품을 바른 뒤 브러시나 손가락으로 문질러 그라데이션 효과를 줘도 된다. 립 제품의 컬러를 교체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누드톤 핑크나 베이지 컬러를 선택해 입술에 바르면 세련되면서도 섹시한 무드의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lifestyle@fnnews.com 허진미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