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킷-카디건, 입지 말고 걸치자! 패피들의 '숄더로빙' 스타일

쌀쌀한 가을, '신상' 아우터를 구입하지 않아도 색다른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재킷이나 카디건을 어깨에 걸치는 '숄더로빙(Shoulder Robing)' 스타일이 바로 그 비법. 팔을 재킷 소매에 끼우지 않고 어깨 위에 걸치는 숄더로빙 스타일은 패션모델 못지않게 멋스럽고 감각적인 무드를 연출해준다.

#카디건 스타일링



어깨 위에 카디건 하나만 걸쳐도 엣지 있는 분위기를 살릴 수 있다. 슬림한 니트 톱이나 블라우스에 와이드 팬츠를 매치한 뒤 카디건을 어깨에 걸치면 가을 시즌에 걸맞는 분위기 있는 룩이 완성된다. 이 때 상의와 카디건을 같은 색상으로 통일하면 더욱 감각적인 무드를 자아낼 수 있다.

또한 심플한 티셔츠에 빈티지 무드의 카디건을 어깨에 걸치면 레트로 풍 의상이 연출된다. 무지 티셔츠, 워싱 데님 팬츠 등에 심플한 카디건을 레이어드하면 내추럴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무드가 살아난다.

과감한 패턴이나 색상이 가미된 카디건을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버건디, 블루, 딥그린 등 강렬한 컬러의 카디건이나 불규칙한 패턴이 새겨진 카디건은 개성 넘치는 스타일을 만들어낸다. 카디건 전체에 작은 패턴이 가미돼 있거나 소매 끝부분에 레이스 소재가 덧대어진 아이템을 어깨에 걸치거나 양쪽 소매를 묶어서 연출하면 룩에 유니크한 감성이 더해진다.

#재킷 스타일링



코튼 소재의 가벼운 재킷부터 부피감이 있는 두꺼운 재킷까지, 다양한 소재와 두께의 재킷을 어깨에 걸치면 낭만적이면서도 색다른 가을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페미닌한 무드를 자아내고 싶다면 큼직한 꽃무늬가 들어간 원피스에 블랙 재킷, 또는 트위드 재킷을 걸쳐보자. 날씬한 허리 라인과 볼륨감을 드러낸 무채색의 플로랄 드레스 위에 숄더로빙 스타일로 아우터를 걸치면 패션지수를 높일 수 있다.

섹시한 룩을 원한다면 속살이 은은하게 비치는 시스루 상의나 과감한 디자인의 컷아웃 룩을 택할 것을 추천한다.
복부를 노출시키는 크롭탑 상의와 하이웨이스트 핫팬츠, 소매와 칼라가 다른 소재로 블로킹 된 재킷의 조합은 감각적인 숄더로빙 스타일을 가능케한다. 여기에 다양한 패턴으로 구성된 블랙 망사 스타킹을 신거나 선글라스, 스카프 등을 매치하면 한층 더 시크한 코디를 완성할 수 있다.

짧은 블랙 핫팬츠에 거친 감성의 블랙 라이더 재킷을 어깨에 걸친 패션 역시 강렬한 느낌을 주기에 제격이다. 여기에 굽이 높은 블랙 앵클부츠와 트렌디한 블랙 클러치 등을 착용하면 완벽한 올블랙 스타일링이 완성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