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애플 iOS8.1 배포.. '애플페이' 포함, 달라진 점은?

애플 iOS8.1 배포.. '애플페이' 포함, 달라진 점은?

애플이 지난주 예고한대로 20일(현지시간) 모바일용 운영체제(OS) iOS8.1을 배포했다.

iOS8.1에서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역시 '애플페이'다. 근거리무선통신(NFC) 기능을 통한 현장 결제와 사전에 결제 정보를 저장해 필요할 때 불러오는 전자지갑 기능을 담은 애플페이는 아이폰6 시리즈 공개와 함께 크게 주목 받았던 기능이다.

매장에서 아이폰만 대면 결제가 되고 애플리케이션 내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애플 페이는 현재 미국에서만 가능하다. 그리고 NFC가 없는 '아이패드 에어2'와 '아이패드 미니3'는 앱 내에서만 이용할 수 있고 '아이폰5S', '아이폰5C', '아이폰5'는 내년초 출시될 '애플워치'를 통해서만 오프라인 매장 사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iOS8.1에는 베타 서비스로 아이클라우드 사진 보관함이 추가됐고 아이폰 사용자가 아이패드와 맥에서 SMS(문자메시지) 등을 받을 수 있다.


또 iOS8.1에서는 이동통신 데이터에서 2G(2세대), 3G, LTE(롱텀에볼루션) 중 선택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이 밖에 iOS8.1에서는 패스북 패스에 대해 에어드롭을 지원하기 시작했고 백그라운드에서 헬스킷이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도록 활성화했다.

이에 따라 많은 아이폰 사용자들은 iOS8.1을 내려받기하면서 OS를 업그레이드하는 추세다.

onnews@fnnews.com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