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

치질에 좋은 운동법, ‘요가, 수영, 케겔운동’ 치질을 악화시키는 운동은?

치질에 좋은 운동법, ‘요가, 수영, 케겔운동’ 치질을 악화시키는 운동은?


치질에 좋은 운동 치질에 좋은 운동이 알려져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치질에 좋은 운동으로 요가, 수영, 케겔 운동이 꼽혔다. 치질의 증상을 완화시키고 싶다면 가볍게 꾸준히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이 탁월하다. 보통 치질을 완화 시키기고 싶으면 운동을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살짝 땀이 날 정도로 하는 것이 좋으며 장운동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운동을 선택하는 것이 더욱 좋다. 치질에 가장 좋은 운동 중 하나로 요가를 뽑을 수 있다. 요가는 다양한 동작을 통해 내부 장기의 위치를 바로잡아주는 데 효과가 탁월하다. 두 번째는 중력의 영향을 받지 않고 수평 상태로 지속하는 운동인 수영이 있다. 원활한 신진대사를 도우면서도 항문에는 부담을 주지 않기 때문에 치질에 많은 도움이 된다. 또 케겔운동은 비뇨기계 건강과 성 기능 강화에 좋다고 익히 알려져 있다. 이 운동은 항문 괄약근을 반복해서 조여 주며 항문 부위의 혈액순환을 돕기 때문에 효과가 좋다. 반면 강한 힘이 요구되는 운동을 피하는 것이 좋다. 순간적인 강한 힘이 항문 주변의 정맥에 압력으로 작용해 치질의 증상을 더욱 악화 시길 수 있다.
그중 유도, 씨름, 레슬링, 복싱 등 격투기 등의 운동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또 슈팅하거나 스윙을 할 때 순간적으로 항문에 강한 압력이 가해지는 축구, 테니스, 골프 등 공의 구기 종목 또한 치질을 악화시킨다. 치질에 좋은 운동에 누리꾼들은 "치질에 좋은 운동, 치질에 좋지 않은 운동이라도 피해야지", "치질에 좋은 운동, 요가를 시작해볼까?"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온라인편집부 news@f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