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

오이솔루션 스마트 트랜시버 신제품 출시

글로벌 광트랜시버 전문기업 오이솔루션은 23일 스마트 트랜시버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오이솔루션은 21일(현지시각)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개최된 브로드밴드 월드포럼(Broadband World Forum 2014)에 참가해 스마트 트랜시버 제품군 내 새로운 모델인 'TPoP(Transparent PDH over Pcket)'와 'CSoP(Channelized SONNET/SDH over packet)'를 공개했다. 이번 신제품 발표는 스마트 트랜시버의 공동 개발사이자, 오이솔루션의 관계사인 AimValley도 함께 했다.

새로 발표한 신제품 2종은 서로 다른 통신 네트워크 간 원활한 서비스 이동을 가능하게 하는 기존 '스마트 트랜시버 네트워크 마이그레이션' 제품군을 확대한 것으로, 기 사용 중인 스위치나 라우터의 표준 SFP단자에 플러그 앤드 플레이(plug and play)가 가능한 저비용·고효율 제품이다.
TPoP와 CSoP를 사용하면, 기존에 네트워크 간 서비스 이동을 위해 설치해야 했던 추가장비들을 사용하지 않아도 돼 보다 간단한 네트워크 구축이 가능하다.

TPoP는 패킷 네트워크와 WDM 네트워크 간의 E1 신호를 전달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CSoP는 서로 다른 E1채널을 63개까지 묶어한꺼번에 전달할 수 있는 제품이다.

오이솔루션 관계자는 "스마트 트랜시버 제품군은 기존 트랜시버에 각종 지능형 기능을 탑재한 제품으로 새로운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포트폴리오 확대를 통해 매출 증대 및 브랜드 가치 재고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