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아정부관광청은 지난 1일부터 'I love Georgia'라는 타이틀 아래 블로그(blog.naver.com/ilovegeorgia)와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ilovegeorgiatravel)를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조지아관광청이 지난 5월 한국국제관광전 참가해 조지아 여행사의 기업간 거래(B2B) 미팅, 한국인들과의 직접 만난 이후 한국시장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한 것이다.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아름답고 풍요로운 모습의 자연환경, 질 좋은 음식과 와인, 전통과 역사가 녹아 있는 조지아의 모습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조지아의 수도인 트빌리시(Tbilisi)를 비롯해, 여름 휴양지인 바투미(Batumi), 겨울 스키로 유명한 메스티아(Mestia) 등 사계절의 매력이 뚜렷한 조지아의 관광지를 소개한다.
뿐만 아니라, 조지아 현지의 뉴스, 문화와 주한 조지아대사관의 소식 등 조지아에 관한 모든 것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한편 조지아정부관광청과 제이스타매니지먼트솔루션은 지난 7월 10일 한국에서의 조지아 관광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제이스타매니지먼트솔루션은 조지아 현지의 여행사의 B2B 미팅, 세미나 등 한국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유럽의 보석 조지아를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