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

보이스달인 오수향, KBS 아침마당-스타 MC 그들의 이유있는 성공편 출연

성우, 교수, 보이스 트레이너, 가수 활동까지… 여성 롤모델 오수향 교수

보이스 트레이너 오수향 교수가 KBS 1TV 아침마당(대전) '스타 MC 그들의 이유있는 성공'편에 출연한다.

오수향 교수가 출연하는 이번 방송은 대전 지역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이날 충남, 충북, 대전 지역에서 가장 핫한 스타 MC 5인방이 출연해 각자의 입담을 자랑한다. 오수향 교수는 5명의 MC 중 유일한 홍일점으로, 차분하면서도 흡입력있는 보이스와 토크를 펼쳐나갈 예정이다.

KBS 아침마당 이홍희 작가는 "해당 지역에서 활약하고 있는 MC를 찾아보았는데 유일하게 롱런하고 있는 여성 MC가 오수향 교수"라며 "결혼과 출산, 육아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에게 오수향 교수는 20여년 간 성우, 교수, 보이스 트레이너 등으로 활동하며 여성들의 롤모델이자 모범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국내를 대표하는 보이스달인 오수향은 현재 백석대학교 평생교육원 보이스 앤 스피치과정 전담 교수로 재직 중이다. 또한 GS홈쇼핑의 입사 3년차 현역 쇼호스트들의 보이스를 책임지는 전담 트레이너 역할도 하고 있다. 국내 라디오 CM, 다큐 홍보물 등 4,500여개 이상 더빙을 한 경력이 있으며, 해외 유명 다큐멘터리 칸느MIPTV, 홍콩필름 마트, 상하이필름 마켓 등에서 더빙도 진행했다.

최근에는 보이스 트레이너 최초로 가수로 데뷔해 선물앨범 중 '굿 voice 굿 day' 곡을 선보이며 이목을 끌고 있으며 피처링은 성우계 50년 전설인 배한성 성우와 강연계 싸이라 불리는 김창옥교수 연구소 오창균 원장이 맡았다. 특히 음원 수익 중 50%는 다문화 가정에 기부하며 훈훈한 소식을 전했다. 지난 6일에는 사회복지법인 따뜻한 동행으로부터 홍보나눔대사로 위촉받았다.

지난달 21일에는 제1회 색동한류문화패션축제 '한국의 색에 동요되다'에서 한국 전통문화 발전과 홍보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 국회노동위원회 강연 부문 상에 이어 할리우드 트리뷰트 감사패를 수상했다. 그밖에 행사 1,000회 이상, 강의 300회 이상 등 여성 보이스 트레이너 중 괄목할만한 경력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오수향 교수는 FM교육방송 청소년 아나운서국 대표 국장으로 위촉받아 2015년부터 FM교육방송 소속 전국 청소년 진로체험 전문 기자단과 청소년 아나운서들의 프레젠테이션 및 방송 역량 강화 교육에도 앞장 서기로 했다.

한편 올해로 방송 24주년을 맞은 아침마당은 일상에서 만나는 이웃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요일별로 특화해 감동과 재미, 가치와 의미를 느끼게 하는 KBS의 대표 장수프로그램이다. 오수향 교수가 출연하는 KBS아침마당 '스타 MC 그들의 이유있는 성공'편은 오는 23일 금요일 오전 8시 25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