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비즈니스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는 실시간 채팅 솔루션 자이버(Jiver)의 개발사인 스마일패밀리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자이버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개발사들이 다자간 채팅 서비스를 손쉽게 구축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해당 솔루션은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 비즈니스 플랫폼을 통해 개발사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개발사는 자이버를 통해 단 1분 안에 실시간 채팅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다. 자신의 앱 특성에 맞게 개발기간, 운영, 인프라 구축비용 등 개발비용을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다.
아이지에이웍스는 모바일 광고, 마케팅, 분석, 수익화, 운영, 커뮤니티 솔루션에 이어 이번 제휴로 이용자 간 실시간 채팅 솔루션을 추가해 서비스 영역을 확대했다.
아이지에이웍스 마국성 대표는 "모바일 비즈니스 플랫폼의 지향점은 개발사가 오직 본연의 서비스와 컨텐츠 개발에만 집중 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앱 생태계와 개발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스마일패밀리 김동신 대표는 "5000여개의 탄탄한 파트너사를 확보한 아이지에이웍스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의 게임, 앱 개발사들이 주목하는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hjkim01@fnnews.com 김학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