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브릿지는 미러링 솔루션 제품인 '와이링크(Y'LINK)'와 '카링크(Car Link)'를 선보였다. 와이링크와 카링크는 단순한 미러링(제품간 화면이동)을 뛰어넘은 3세대 미러링으로 기기간의 제어와 미러링을 구현했다.
스마트폰 컴퓨터연동 무선 풀미러링 USB동글 와이링크는 양방향 제어가 가능하다. 쉽게 말해 컴퓨터 모니터에 뜬 스마트폰을 컴퓨터 프로그램인 것처럼 쓸 수 있다. 키보드, 마우스, 스피커까지 컴퓨터를 통해 빠르고 편리하게 조작해 영화, 사진, 게임, 카카오톡, 각종 자료 등을 컴퓨터 모니터의 큰 화면을 통해 효율적으로 사용할 할 수 있으며 특히 사무실이나 집에서 스마트폰을 번갈아 쓸 필요 없이 컴퓨터를 이용해 전화 걸고 받기, 문자 보내기 등의 응용서비스를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컴퓨터의 데이터를 스마트폰에도 전송 할 수 있고, 인터넷이 되지 않는 곳에서도 스마트폰을 통해 인터넷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와이링크 USB 동글은 단순한 폰화면을 크게 보는 1세대 유선 미러링에서 2세대 무선 적용을 뛰어넘어 3세대인 무선으로 키보드와 마우스를 제어하며 영상과 음성신호까지 미러링하는 기술 적용으로 기존 제품과 차별화했다.
또한 내비게이션용 카링크 미러링 솔루션은 스마트폰의 모든 앱화면을 자동차 내비게이션에 띄우고, 내비게이션에서 스마트폰을 조작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스마트폰의 실시간 길안내 서비스인 티맵, 김기사 등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고 멜론, 엠넷 등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폰&내비게이션 멀티태스킹 기능을 국내 최초로 지원해 내비게이션 화면 중 절반은 내비게이션 기능을 사용하고, 나머지 절반은 스마트폰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카링크를 지원하는 내비게이션 종류는 카링크 웹사이트(car-link.co.kr)을 통해서 확인하면 된다.
aber@fnnews.com 박지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