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남역은 항상 사람들로 부쩍부쩍 붐빈다. 직장인, 대학생 등 젊은 층이 자주 찾아 유동인구가 많고, 연인들의 데이트코스 명소로 추천하는 지역이다. 많은 사람이 강남역을 찾는 것은 다 그만한 이유가 있다. 이 부근에는 각종 상업시설과 명소, 맛집이 많아 연인, 동료들과 유쾌한 시간을 보내기에 손색이 없기 때문이다.
강남역 맛집 중에서 최근 고객들에게 뜨겁게 주목받고 있는 외식 프랜차이즈가 있다. 바로 시카고피자 원조의 맛을 그대로 구현한 ‘리골레토 시카고피자(
http://rigoletto.co.kr/)’가 뜨겁게 인기몰이 중이다. 저마다 맛집이라고 내세우고 있는 강남역 요식업 중에서 까다로운 입맛을 가진 여성들의 발길을 쉴새 없이 붙잡고 있다.
이곳은 피자마니아를 비롯해서 10~30대의 젊은 여성들이 주 고객층이다. 붐비는 시간대에는 번호표를 받아야 할 정도로 강남역에서는 대표적인 맛집으로 손꼽힌다. 그렇다면 맛집이 즐비한 강남역에서 리골레토 시카고피자가 인기를 끌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리골레토 시카고피자는 피자 속 치즈의 두께가 3~5cm에 달해 ‘치즈홍수’라는 별명을 가진 치즈이다. 두툼한 치즈 외에 토핑을 자유롭게 추가할 수 있어 소비자의 다양한 입맛과 취향에 맞춰준다. 토마토 맛이 일품인 클래식 피자와 베이컨 피자, 통통한 새우 토핑이 듬뿍 들어있는 쉬림프피자, 그리고 불고기피자까지 맛볼 수 있다. 반반 피자 메뉴도 있어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 있다.
홍수처럼 흘러내리는 부드러운 치즈를 오랫동안 즐기면서 먹을 수 있도록 피자판 아래 불로 지필 수가 있다. 양식과 한식, 일식 요리 스타일을 모두 겸비한 새로운 스타일의 피자이다. 포장배달은 되지 않지만 남은 피자를 포함해서 테이크아웃이 가능하여 직접 포장해서 가는 고객이 많은 것도 큰 특징이다.
피자와 환상의 조합을 가진 서브메뉴 종류도 많다. 유기농 리코타치즈 샐러드와 양상추 샐러드, 각종 튀김 종류와 포테이토 후라이, 가지구이, 치킨너겟, 칼릭새우필라프와 김치베이컨필라프 등 다양한 서브메뉴까지 함께 즐길 수 있어 고객의 만족도, 재방문율이 매우 높다.
리골레토 시카고피자는 고객의 높은 만족을 바탕으로 온·오프라인에서 리골레토 시카고피자의 입소문, 바이럴이 자발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입맛이 까다로운 젊은 층을 잘 공략한 독보적인 시카고피자의 맛을 바탕으로 질리지 않고 오랫동안 먹을 수 있는 차별화된 맛을 선보이고 있다.
치열한 경쟁과 까다로운 고객의 평가 속에서 살아남은 강남역 맛집. 이곳에서 뜨겁게 인기를 얻을 수 있었던 이유는 결국 고객의 욕구와 트렌드, 입맛에 충실했다는 뜻이다. 4~5개월 만에 전국에 가맹점이 47호점까지 빠르게 전파될 수 있었던 이유도 결국 리골레토 시카고피자의 차별화된 개성과 맛이 성공 포인트였던 셈이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