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문화 >

세계 어디든 이젠 ‘자동차’여행 시대



세계 어디든 이젠 ‘자동차’여행 시대
출처 : FN뉴스

개별자유여행시장이 활기를 띈 건 비단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다. 하나투어의 자유여행 브랜드 ‘하나프리’의 실적만 봐도, 2012년부터 서서히 상승세를 띄더니 현재는 전년대비 100%의 인원성장을 보이며 지속적인 고공행진 중이다.

특히, 호텔, 항공, 현지투어, 해외패스 등의 개별자유여행 단품 속성의 가파른 성장은, ‘개별자유여행시장의 활성화’가 더 이상 일시적 ‘트렌드’가 아닌 자연스러운 현상인 것을 입증한다.

하나투어는 이런 흐름에 발맞춰 최근 렌터카 통합예약 시스템을 구축하여 오픈 하여 고객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고객들은 이 시스템을 통해, 알라모, 허츠, 유로카 등의 글로벌 렌터카를 개별적인 페이지로의 이동 없이 하나투어닷컴을 통해 편리하고 저렴하게 직접 예약이 가능하다.

여행사전에 이것저것 준비해야 할 것이 많은 개별자유여행 특성 상 자칫 귀찮게 여겨질 수 있는 렌터카 예약을 실시간 최저가 조회를 통해 쉽고 빠르게, 취소료 부담 없이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하나투어 하나프리사업부 FIT상품총괄팀 류양길 부장은 “단거리 지역 중심으로 성장하던 개별자유여행시장이 이젠 장거리 지역까지 확대됐다”며 “예전엔 배낭여행객 위주로만 큰 인기를 끌던 유럽이나 미주 등의 장거리 지역 여행이, 이젠 렌터카를 이용해 개별적으로 편하게 여행하고자 하는 가족이나 커플단위 여행객들에게도 높은 선호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하나투어는 이번 시스템 신규 오픈을 기념하여 허츠 렌터카를 예약한 고객 대상으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예약 1건당 하나투어 마일리지 10%를 적립해주며, 기다리는 시간 없이 영업소 도착 즉시 신속한 차량 픽업이 가능한 서비스인 ‘허츠 골드 플러스 리워드 프로그램’에 무료 가입의 기회를 제공한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