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4㎡ 방 네개, 128㎡ 복층테라스 하우스로 청라 수요자들에게 벌써부터 인기몰이
청라의 분양시장이 요즘 뜨겁다. 전세난을 피해 인천과 서울 서부권의 내 집 마련을 하려는 30,40대 실수요자들이 청라로 모여들고 있는 탓이다. 청라의 아파트 분양이 본격화된 것은 2010년 이후 거의 5년만이다.
청라지구는 인천경제자유구역 중 서울 접근성이 가장 뛰어나다. 개발호재도 풍부해 신세계복합쇼핑몰, 청라하나금융타운, 차병원의료복합타운의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입주 4년차에 접어들면서 신도시 곳곳에 초·중·고교 등 교육시설과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중심상업시설, 커널웨이 수로변의 상업시설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도 빠르게 갖춰지고 있다.
지난 1월말 ‘청라골드클래스2차’ 분양을 시작으로 연내 청라지구에는 5개 사업장총 3656가구가 공급된다. 5월에는 제일 풍경채 2차가 청약경쟁에 불을 붙였다. 실속평형인 84㎡의 인기가 가장 높았다. 여기에 청라 IC 대광로제비앙이 본격 분양에 들어가며 청라의 대미를 장식할 것으로 보인다.
대광로제비앙은 판교, 광교 신도시는 물론 세종시에서도 성공분양을 기록했던 명품 아파트로 올해만 5000여 가구 분양을 앞두고 있으며 상반기 수도권 핫이슈 지역인 청라 IC에 84㎡, 88㎡, 128㎡ 총 720세대의 차원이 다른 신개념 아파트를 선보인다.
대광건영의 조영훈 부사장은 “아파트는 개인이 사는 상품 중에 가장 비싼 제품이다. 우리나라 가계자산의 80%를 차지하는 아파트 시공을 절대 소홀히 할 수 없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그렇기에 청라 IC 대광로제비앙은 입지에서부터 평면 그리고 가격에 이르기까지 청라에서 내 집 마련을 원하는 분들에게 최고의 만족을 드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라고 분양에 임하는 의지를 표명했다.
청라 IC 대광로제비앙은 내집마련을 하려는 인터넷 카페의 회원들에게도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아파트다. 실속 중소형인 84㎡에 방이 네 개인 파격구조와 128㎡ 복층 테라스아파트라는 장점이 돋보이는데다 무엇보다 분양가가 청라에서는 지금껏 볼 수 없었던 이른바 ‘착한가격’ 이기 때문이다.
또, 청라IC를 통해 공항고속국도를 이용하면 서울까지 차로 15분이면 도달할 수 있으며 공항철도 및 KTX 검암역을 이용하면 서울역까지 33분이면 도착하는 교통의 편리함도 갖추고 있어서다. 가격, 교통, 상품 측면에서 인천도시철도 2호선 검바위역(가칭)과 지하철 9호선 연장도 예정되어 있어 향후 교통 프리미엄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청라 IC 대광로제비앙은 좌우에 인천국제CC와 험봉산을 거느리고 있는데다 단지 앞쪽으로 대규모 연희생태공원이 들어설 예정이며 코앞에 인천아시아드 주경기장이 있어 평일에도 아이들을 데리고 산책이나 놀이를 즐기기에 좋다. 거의 완벽에 가까운 힐링환경이다.
게다가 인천 청라의 맨 앞에 위치하고 있어 청라의 모든 생활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중앙공원, 롯데마트, 홈플러스, 신세계복합쇼핑몰(예정), 하나금융타운(예정), 국제성모병원 등의 편의시설도 이용이 편리하며 간재울초중교가 가깝고 해원초, 해원중, 검암중, 해원고, 서인천고, 인천디자인고 등 단지 인근에 초중고교도 인접하여 아이들 가르치기에도 좋다.
대광로제비앙이 청라의 다른 아파트들에 비해 돋보이는 점은 혁신적인 평면이다. 84㎡에 방 네 개를 배치한 파격적인 인테리어도 돋보이지만 128㎡의 경우, 복층 테라스아파트로 아래층을 거치지 않고 위층으로 바로 출입이 가능한 세대 분리형 설계는 더욱 눈길을 끈다.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신개념 아파트로 탄생하는 청라 IC 대광로제비앙은 전세대가 남향인 용적률 160%의 쾌적한 주거공간으로 부상할 전망이다. 또한 분양가 상한제 적용으로 최근에 볼 수 없었던 파격적인 가격으로 분양예정 중이어서 전세수요 및 실수요자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뜨겁게 달아오른 청라 분양시장에서도 옥석가리기가 필요하다. 전문가들은 청약 전에 3가지 필수사항만 체크해도 좋은 아파트를 잡을 수 있다고 조언한다.
첫째는 가격이 합리적인지 따져볼 필요가 있다. 주변 시세나 분양가와 비교해서 적어도 10% 이상 저렴한 아파트를 눈여겨봐야 한다. 신규 분양을 하면서도 가격이 싸다는 건 그만큼 분양가의 거품을 없애고 아파트 실수요자의 니즈에 맞춰 소비자에게 다가간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똑똑한 소비자라면 가장 먼저 체크해야 할 부분이다.
둘째는 교통여건이다. 역세권이나 출퇴근 편의성 등은 향후 아파트의 가치와 선호도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인이다. 주변에 지하철 역은 있는지, 타 도시와 연계되는 고속도로가 아파트 주요 도로와 얼마나 가까운지도 따져봐야 한다.
마지막 셋째 조건은 평면과 단지구성 등 상품이다.
평면구성은 탁월한지, 세대배치는 햇볕이 잘 드는 남향인지, 아파트 조망권이나 일조권에 방해받지 않을 만큼 전망이 좋은지를 꼼꼼하게 살펴보고 청약하는 것이 좋다.
청라IC 대광로제비앙은 전문가들이 말하는 세 가지 조건에 최고로 부합하는 맞춤아파트인 셈이다.
주택전시관은 인천 심곡동 129-27번지에 위치하며 주택전시관 오픈 3일간 명품백 추첨증정과 컵라면 1박스 증정 등 푸짐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분양문의 1600-1331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