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가족친화경영' 기업] LG디스플레이, 인간존중 'W·F·J' 활동 지원

['가족친화경영' 기업] LG디스플레이, 인간존중 'W·F·J' 활동 지원
LG디스플레이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5일 분당에 위치한 잡월드에서 임직원 가족 초청행사를 개최했다.

LG디스플레이는 '인간존중의 경영'이라는 LG Way의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즐거운직장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들의 근무 환경 개선에 나서고 있다. 임직원에게 정서적인 안정을 제공해 건강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으로 목표로 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 즐거운직장은 웰니스(Wellness·심신의 안정을 유지하고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여건을 지원), 패밀리 프렌들리(Family Friendly·일터와 가정생활 사이에서 갈등을 겪지 않도록 지원), 조이풀 에너지(Joyful Energy·즐겁게 일할 수 있는 활기찬 조직분위기 조성)의 3대 추진방향을 바탕으로 구성돼 있다.

먼저 Wellness 지원 부문을 보면 신체적 건강의 측면에서는 요가 클래스, 피트니스, 마사지실 등을 운영하고 있다. 정신 건강의 측면에서는 개인·집단 심리상담, 스트레스 케어 프로그램, 명상 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임직원의 건강 관리를 돕고 있다.


'가정이 화목해야 모든 일이 잘 이루어진다'라는 가화만사성은 LG디스플레이가 지향하는 경영철학 중의 하나다. 회사가 적극적으로 임직원의 가족을 돌봄으로써 임직원들이 화목한 가정을 이루고 일과 삶의 균형을 유지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자라는 취지다.

이와 더불어 임직원의 생애 주기를 △미혼·결혼기 준비기 △결혼·임신 출산기 △영유아 육아기 △초중고 자녀 교육기 △생애주기 공통의 5단계로 구분하고 단계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fnkhy@fnnews.com 김호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