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

메르스 공포, 면역체계 강하게 해주는‘생활 속 뷰티템’눈길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가 전 세계적으로 방역 비상에 걸렸다. 메르스는 중동 지역에서 집중적으로 발생한 바이러스로 고열, 기침, 호흡곤란 등의 호흡기 증상을일으키는 신종 바이러스. 명확한 감염경로는 밝혀지지 않고 있지만, 사람 간 밀접접촉에 의한 병원 내 감염, 가족간 감염의 경로로 옮겨지고 있다.

메르스를 예방하는 방법으로는 자주 비누로 손을 씻고, 씻지 않은 손으로 눈, 코, 입을 만지지 않으며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이 있는 사람과의 접촉을 피하는 것이 1차적인 예방법이다.

2차적으로는 생활 속에서 건강한 몸을 유지해주면서 청결한 유지 관리로 메르스를 예방하는 하는 것. 이에 따라 화장품 업계는 이례적으로 이너뷰티, 손세정제 등 아이템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1. 멜비타 '로얄 젤리 서플먼트'
2. 유한킴벌리 ‘크린가드 마스크’
3. VB프로그램 ‘멀티비타민미네랄’
4. 록시땅 ‘라벤더 클렌징 핸드 워시’
5. 한국존슨앤드존슨 ‘리스테린 내추럴 그린티’ / 스타일뉴스

◆ 면역체계 건강하게 도와주는 이너뷰티 제품

메르스같은 전염병을 이길 수 있는 방법으로 면역력을 강하게 만드는 것이 좋다. 메르스도 감기와 마찬가지로 몸이 약해졌을 때 옮기기 더욱 쉬우므로 자신의 면역체계가 바이러스를 물리 칠 수 있게끔 건강한 몸 관리를 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멜비타 '로얄 젤리 서플먼트'는 비타민 B복합체, 아미노산, 효소,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로얄 젤리가 함유된 이너뷰티 제품이다. 10ml 앰플 하나에 로얄젤리 성분이 10% 함유된 유기농 제품으로 1팩(20개)을 매일 공복에 연속해서 복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유기농 로얄 젤리와 함께 메이플 시럽, 천연 오렌지 향이 가미되어 아이들은 물론 온가족이 함께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VB프로그램 ‘멀티비타민미네랄’은 한국인의 식습관을 고려한 10가지 필수비타민과 5가지 미네랄을 보충해주는 제품이다. 음식물 섭취만으로는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돼 정상적인 건강과 생리기능 조절을 도와준다.

자몽과 레몬 과장 분말, 당근건조분말 등 풍부한 영양을 담은 자연성분이 함유된 상큼한 맛으로 어린이나 온 가족이 함께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 청결함 유지해주는 휴대용 아이템 준비

사람들과의 대화, 접촉 등으로 인해 증상이 전염되기 때문에 외출 할 때는 철저한 청결제품을 소지해주는 것이 좋다. 록시땅 ‘라벤더 클렌징 핸드 워시’는 라벤더의 은은한 향을 오래 머물게 하는 에센셜 오일이 함유됐다. 밀 단백질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에 건조함을 남기지 않는다. 펌프 타입 용기로 욕실, 주방, 사무실 등에 놓고 사용하기 편리하다.

한국존슨앤드존슨 ‘리스테린 내추럴 그린티’는 24시간 세균으로부터 구강을 효과적으로 보호한다. 칫솔질이 닿기 어려운 입 속 구석구석 유해균을 99.9% 억제 하는 효과가 있어 혀 뒤, 볼 안, 치아와 잇몸 사이까지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다. 또한 불소 코팅막으로 충치 유발 세균을 억제해주고, 부드러운 맛으로 리스테린을 처음 사용하는 분도 편안하게 사용 가능하다.


유한킴벌리 ‘크린가드 마스크’는 3중구조 필터로 외부 환경의 유해물질을 효과적으로 차단해주는 위생용품이다. 감촉이 부드럽고 피부 자극이 없으며 호흡이 용이해 장시간 착용해도 편안한 사용감을 전해준다. 호흡기로 통해 감염되는 메르스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예방 수단이기도 하기 때문에 외출할 때는 마스크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 stnews@fnnews.com 정현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