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

꽃중년, 발 냄새 걱정된다면 ‘메쉬 구두’ 추천

▲ 대표 꽃중년 이성민, 류승룡 / 스타일뉴스

'쿨 비즈 룩’이 남성 직장인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간편하면서도 시원한 ‘쿨 비즈 룩’을 보다 완벽하게 완성하기 위해서는 신발 선택이 중요하다.

일반 구두나 스니커즈는 덥고 답답하고 샌들은 비즈니스 룩으로 소화하기에는 지나치게 캐주얼 하다면 메쉬 구두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단정한 느낌도 살리고 통기성도 좋아 무더운 날씨에 구원투수가 될 것이다.

◆ 우아한 꽃중년, 블랙 메쉬 구두로 젠틀하게

메쉬 구두는 부드러운 소가죽을 정교하게 엮는 메쉬 공법으로 갑피를 만들어 통기성과 유연성이 우수할 뿐 아니라 내부에도 통풍성이 뛰어난 소재를 사용해 무더운 날씨에도 쾌적한 발 상태가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메쉬 구두는 여름철에도 슈트를 입고 포멀한 룩을 연출해야 하는 중년 직장인들에게 제격이다. 스타일을 좀 아는 꽃중년이라면 듀엣 버튼 칼라 셔츠에 노 타이로 깔끔한 쿨 비즈 룩을 완성하자. 복사뼈까지 떨어지는 치노 팬츠에 블랙 메쉬 구두를 매치한다면 시원하면서도 깔끔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 리갈 BY 금강제화, 브루노말리 BY 금강제화 / 스타일뉴스

◆ 사회 초년생, 트렌디 메쉬 구두로 포인트를

사회 초년생이나 젊은 직장인들은 포인트 아이템으로 트렌디 메쉬 구두를 활용해보자. 트렌디 메쉬 구두는 최근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페니 로퍼나 테슬 로퍼와 같은 클래식 스타일로 멋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로퍼 스타일이기 때문에 포멀한 룩에서부터 비즈니스 캐주얼 룩까지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레드, 그린, 블루 등의 감각적인 컬러를 입힌 가죽을 사용해 메쉬 조직감이 더욱 고급스럽게 느껴진다.

스카이 블루나 라이트 그레이 등 밝은 컬러 반팔 셔츠에 크롭 팬츠나 린넨 팬츠를 매치하고 트렌디 메쉬 구두로 마무리 해보자. 트렌디 메쉬 구두의 장식의 디테일이 세련된 분위기를 발산하여 댄디하면서도 패셔너블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 stnews@fnnews.com 김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