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

궁금한 이야기 Y, “‘담배’는 약초·짜게 먹어야 좋다” 자연치유법 허현회 작가 ‘논란’

궁금한 이야기 Y, “‘담배’는 약초·짜게 먹어야 좋다” 자연치유법 허현회 작가 ‘논란’


궁금한 이야기 Y

17일 방송된 SBS '궁금한 이야기 Y'에서는 자연치유법을 주장하는 허현회 작가에 대해 다루며 논란의 실체를 공개했다.

지난 2013년 허현회 작가는 '병원에 가지 말아야 할 81가지 이유'와 '의사를 믿지 말아야 할 72가지 이유'를 출판하며 단기간에 의학 관련 베스트셀러 작가가 됐다.

그러나 그의 책에서 중점적으로 다뤄지고 있는 '자연치유법'은 사람들 사이에서 찬반논쟁을 불러왔다. 방송을 통해 허현회 작가는 "병원을 안 가면 암 환자도 쉽게 치유된다"고 전했다. 또한 "담배는 약초라서 몸에 좋고 음식은 짜게 먹어라"고 말하기도 했다.


그는 이어 살균되지 않은 계곡물을 그대로 퍼먹으며 "대장균이 발견되면 그 물은 진짜 살아 있는 물이다"라는 주장을 펼치기도 했다.

이에 한 대학병원 예방관리장은 "이런 실체를 놓고 정부와 다른 백신 회사의 음모로 몰아가는 건 전형적인 유언비어다"라고 말하며 비난의 목소리를 냈다.한편 네티즌들은 이에 대해 " 궁금한 이야기 Y, 충격이다"," 궁금한 이야기 Y, 진짜 믿나?"," 궁금한 이야기 Y, 생명이 달린 얘긴데"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news@fnnews.com 온라인편집부